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당진읍 대덕리 토종닭의 신화 - 이윤자 대표] “특이한 이름만큼 음식맛도 좋아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방재료 10가지 들어간 닭백숙

“문예의전당 앞에서 고기전문점 ‘토우’를 운영하다 다른 사람에게 넘기고 예전부터 해보고 싶었던 닭요리 전문점을 열게 됐습니다.”
당진읍 대덕리 먹자골목 안에 문을 연 ‘토종닭의 신화’ 이윤자 씨는 자신의 인생은 끊임없는 도전의 연속이었다고 말한다.
“순성이 고향인 남편(박종옥)을 만나 식당 영업에 재미를 느꼈지요. 그런데 오랫동안 영업을 이어온 곳이 없었는데 그 이유가 안정세에 접어들면 조금 식상함을 느꼈다고 할까요? 열심히 일해서 많이 알려지고 돈을 벌기 시작하면 적당한 때에 다른 사람에게 넘기고 새로운 일을 시작하곤 했습니다.”
여러 번 식당영업을 하면서도 한 번도 폐업을 한 적이 없다는 이윤자 씨는 “식당을 바꾸더라도 같은 분야의 요리는 하기가 꺼려지더라”며 “내가 도전정신이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토종닭의 신화’라는 이름처럼 독특하게 시작하고 싶었어요. 이름은 특이해도 제가 서너번의 식당 영업을 통해 얻은 노하우는 그대로랍니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역시 ‘토종닭백숙’이다. 이제 닭요리는 개인도축이 금지되어 있어서 생닭을 받을 수밖에 없는데 이윤자 씨는 “생닭은 그날 모두 사용한다”는 철학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연락처:355-3668
■위치:당진읍 대덕리 먹자골목 채선당 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