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당진읍 읍내리 세일축로(주) - 조용철 사장] “축로업계에서 인정받는 업체가 되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촌리에 사옥 지어 이사해

“축로, 용해로를 구축하는 일을 하는 세일축로가 본사를 당진으로 완전히 옮기면서 이번에 사옥을 짓게 됐습니다.”
지난달 송악읍 복운리에 사무실을 두었던 세일축로(주)(대표 조영철)가 송악읍 반촌리에 사옥을 지었다. 세일축로는 포항제철에서 내화로 시공 및 보수를 전문으로 했던 업체로 현대제철이 고로제철소 건립에 뛰어들어 사업진행이 본격화 된 지난 2008년 포항에서 당진으로 사업체를 옮겼다. 사업상의 이유도 있었지만 서산이 고향인 조영철 대표(62, 서산 부촌초 8회 졸업)의 ‘향수병’도 큰 역할을 했다.
“코크스 축로 공사를 저희가 했어요. 제가 16살 때부터 이쪽 분야에서 일을 해왔습니다. 축로공사는 경험있는 인력이 곧 경쟁력이에요. 세일축로를 1997년에 설립했는데 그때부터 일본 아사히피디글라스코리아의 축로공사를 맡는 등 나름대로 일가를 이뤄왔습니다.”
세일축로를 설립해 반석 위에 올려놓은 지금 그는 “내 고민은 뒤를 이을 사람”이라고 말한다. 그 스스로는 가업으로 이어주고 싶지만 이어받을 아들의 반응이 신통치 않아 고민이라고. 게다가 몇 년 전 큰 수술을 받아 예전처럼 왕성한 활동을 벌이기 어려워 더욱 조급하기도 하다.
“포항에서 당진으로 이전할 때 함께 일했던 직원들이 모두 함께 왔습니다. 오랫동안 함께 한 직원들이 저를 따르겠다고 하더군요. 고마웠습니다. 이젠 당진 사람이네요.”
■연락처:358-4830
■위치:송악읍 반촌리 동진아파트 입구 세일빌딩 3층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