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종교
  • 입력 2011.08.02 11:06
  • 호수 871

[원어민 교사에게 배우는 동일교회 영어 캠프] 세계 각국 원어민 30명이 진행하는 영어 캠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부터 진행하는 2차 캠프 참가자 접수 중

 

세계 각국과의 교류가 늘어나면서 영어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취업 시에도 토익 성적 등의 언어능력이 중요시 된다. 이에 따라 영어 사교육 시장이 날로 팽창하고 있다. 영어만 전문으로 가르치는 유치원이 생겨날 정도다. 일상 생활에서 한국어를 사용하다 보니 학교에서 10년 넘게 영어를 배워도 회화 능력을 갖추기란 쉽지 않다. 따라서 방학 기간을 활용하여 집중적인 영어 교육을 받는 영어 캠프가 많이 생겨났다.
동일교회에서도 원어민 교사 30여 명이 참여해 4주간 진행하는 영어 캠프 ‘JCC English Camp'를 개최했다. 대도시 전문 교육기관이나 지차체에서 운영하는 캠프와 비교해 봐도 상당한 규모다.
이번 캠프는 영국 어학 교육기관인 옥스브릿지 교육원에서 주관하여 수업 기획부터 교재선정까지 모두 총괄하고 있다. 캠프에 참여하는 원어민 강사는 미국, 영국, 인도, 아프리카 등 세계 각지에서 자원봉사자를 모집하여 심사를 거쳐 선발했다.
동일교회는 초등학생들의 영어 생활화를 위해 4년째 캠프를 이어오고 있다. 그 동안의 성과로 캠프에 참여했던 학생이 충남영어특기자로 선발되어 미국 연수를 가게 됐으며, 지난 캠프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던 5명의 학생이 영국 런던에서 진행되는 옥스브릿지 교육원 캠프에 3주간 참여하기도 했다.
지난 겨울부터 기획과 준비를 해온 이번 캠프는 1, 2차로 나눠 2주씩 진행된다. 1차는 지난달 25일부터 시작됐으며, 2차 캠프는 오는 8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동일교회는 2차 캠프에 참여할 학생을 추가 접수 중이다.
■영어캠프 참가비
- 일반 50만원/동일교회 교인 40만원

영어 캠프에 참여한 강사들의 한마디

●그베미(Gbemi, 영국) : 예전에 캠프에 참여했던 친구의 소개로 참여하게 됐어요. 교육 여건이 안정적이고 새로운 문화도 경험할 수 있다는 말에 결정을 내렸죠. 직접 와서 보니 사람들이 정이 넘치고 음식도 맛있어 집에 돌아가고 싶지 않을 정도예요. 아이들이 열정이 있어 더욱 힘이 나요. 지금과 같은 적극성을 가진다면 뭐든 해낼 수 있을 거예요.
● 사라(Sarah, 미국) : 오랜기간 선교 활동을 해서 해외생활 경험이 많아요. 한국 문화도 경험해 보고 싶어 캠프에 참여하게 됐어요. 홈스테이 생활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잘 대해줘 쉽게 적응할 수 있었어요. 문화는 다르지만 사랑으로 소통하는 법을 깨달을 수 있었어요. 나를 존중해주고 열정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임하는 아이들에게 고마워요.
●카일(Kyle, 미국) : 대학 시절 한국 사람들과 어울린 경험이 있고 한국인들은 배려심이 뛰어나 쉽게 적응할 수 있었어요. 아이들과 생활하는 것이 너무 즐겁네요. 한국 아이들이 캠프를 마치고 늦은 시간까지 학원에 가는 등 학업 스트레스가 심한 것 같아요. 여유있게 살아가는 방법도 있는데...삶의 다른 가치도 알려주고 싶네요.

 영어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의 한마디

●전유진 (계성초 3, 송악읍 기지시리) : 한글을 사용하지 않고 외국어만으로 수업하니 더욱 흥미로운 것 같아요. 한 반에 학생 수가 적으니 모든 친구들과 이야기할 기회가 많아져서 좋아요. 친절하고 자상하게 대해주시는 선생님들께 감사해요.

●권민재 (원당중 3, 당진읍 대덕리) : 학교와는 달리 선생님들이 재밌게 진행하려고 노력해 집중이 잘 돼요. 내년에도 또 와주셨으면 좋겠어요. 우리 반에서 내년에 영국에서 진행되는 캠프에 참여하는 학생이 나올 수 있도록 열심히 할거예요.

●이선재 (영동중2, 서울 서초구 양재동) : 당진에 사시는 이모 소개로 참여하게 됐어요. 예전 방학은 학원에서 보냈었는데 그 때와 비교해 보면 즐기면서 배울 수 있어서 좋아요. 멀리까지 온 만큼 최대한 열심히 해서 좋은 성과 거둘 수 있도록 할거예요.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