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11.10.28 20:29
  • 호수 882

신성대 제2캠퍼스 계획 축소되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의 부실한 행정에 ‘불만’
원도심 활성화 효과 저하 우려

현재 주인을 찾지 못하는 있는 구청사 건물에 들어올 예정이었던 신성대학 제2캠퍼스 계획이 당초의 계획에서 축소 진행될 것으로 보여 논란이 일고 있다.
신성대학은 지난 6월 당진군과 협약을 맺고 내년부터 구청사 건물에 주간 5개, 야간 6개 학과과정을 포함해 20개가량의 평생교육원 과정을 운영하기로 한 바 있다.
하지만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임대 건물에 대한 주간 정규과정 운영 불가 방침을 밝힘에 따라 제2캠퍼스 추진에 제동이 걸렸다. 신성대학 측에서는 주간 과정을 제외한 야간 과정과 평생교육원 과정을 중심으로 축소해 추진한다는 방침을 정하고 군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대해 군이 교과부의 승인이 불가능한 사항에 대해 사전에 제대로 조사도 하지 않고 업무협약을 체결해 지역의 주민들만 피해를 입는 것 아니냐는 논란이 일고 있다. 군청 근처의 한 상인은 “군이 노력하고 있다고 하니 기다리는 수밖에 없지만 사전 조사도 제대로 하지 않고 일을 진행한 것은 무책임한 일이 아니냐”며 강한 불만을 나타냈다.
전종훈 신성대학 총무과장은 “임대료 부분의 협의가 완료되는 대로 야간과 평생교육원 과정을 중심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내년부터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원도심 상인들은 상권 활성화의 효과가 적을 것을 우려해 주간 정규과정 포함을 원하고 있다. 원도심에서 가게를 운영하는 한 상인은 “주간 과정이 빠진다면 충남대학교에서 추진했던 내용과 달라진 것이 없다”며 “업무협약을 맺기 전에 주간 과정 가능 여부를 알아보지도 않은 것이냐”며 질타했다.
원시가지 번영회 측은 “주간 과정이 빠진 상태라면 상권 활성화의 실질적인 효과가 적어 다른 대안을 찾아봐야 할 것”이라며 “구청사 건물의 공백이 길어질 경우 상인들만 피해를 보는 것 아니냐”며 협의 과정의 불만을 나타냈다.
박우학 당진군 평생교육지원과 학교지원팀장은 “신성대가 주간 과정을 포함해 들어올 수 있도록 여러 경로를 통해 방법을 모색 중”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