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채운동 ‘우리집곱창’ - 김남수 대표] “보글보글 곱창전골, 노릇노릇 곱창구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없으면 돈 안받습니다.”
채운동에 위치한 우리집곱창 김남수 대표의 말이다.
김 대표는 동생 김인수 씨와 함께 신선한 곱창과 식재료만을 사용해 우리집곱창 특유의 곱창전골과 곱창구이의 깊은 맛을 선보이고 있다.
보글보글 감칠맛 나는 곱창전골과 노릇노릇 구수한 곱창구이만을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는 우리집곱창은 매일 아침 태안군 팔봉면에서 김 대표의 외삼촌이 도축해 얻은 곱창을 직접 들여오고 있다. 또 김 대표는 어머니 이재정 씨가 30여 년간 당진 내 곱창전문 업주들을 대상으로 도매업을 해온 베테랑이라고 소개했다. 그만큼 신선한 곱창을 들여올 수 있는 공급처를 확보하고 있다고.
“어려서부터 어머니께서 일하시는 것을 보고 어깨너머로 많은 것을 보고 배웠죠. 우리집곱창의 개업을 계획하면서부터는 신선한 곱창의 확보 뿐 아니라 곱창을 손질하는 비법도 어머니께 전수받았죠. 곱창을 오로지 물로만 닦아 잡냄새를 없애는 법은 우리집곱창의 숨겨진 비법 중 하나입니다.”
특히 곱창전골에 들어가는 육수는 김 대표가 직접 사골육수를 뽑아 사용하기 때문에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곱창전골에 사용되는 다양한 야채들 역시 매일 들여 온 신선한 채소만을 엄선해 사용하고 있다.
한편 곱창전골의 경우 인근지역에 한해 배달주문도 가능하다.
■가격 : 곱창전골(대 3만원, 중 2만5천원, 소 2만원), 곱창구이(1판 2만원)
■연락처 : 358-3722
■위치 : 당진정보고등학교에서 옥돌고개 방향으로 700m 좌측. LS농기계 당진점 맞은편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