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신설상가-읍내동 카페‘공간’ 김정자 대표]
“잔잔한 음악, 차 한잔의 여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페 ‘공간’은 잔잔히 흐르는 음악과 구 시가지를 거니는 사람, 자동차 등을 창밖으로 보며 마시는 차 한잔의 여유가 느껴지는 곳이다.
빈 마음을 채울 수 있는 공간이라는 뜻에서 지어진 카페 ‘공간’은 김정자 대표가 운영하는 곳으로 경제적 이익을 위한 운영보다 지역 주민, 지인들과 세상사는 이야기와 정을 나누는 쉼터같은 곳으로 마련됐다.
김 대표는 “손님들이 내집 같이 편안한 장소로 이용해 주시기를 바란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운영한다면 손님들에게 오래도록 기억될 공간으로 남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카페 ‘공간’은 본래 ‘예전방’이라는 찻집에서 기원된 곳이다. 카페 ‘공간’이 위치한 자리에 운영되고 있던 찻집이었는데 김 대표가 자주 가던 단골 찻집이었다고.
“참 좋아했던 찻집이었죠. 분위기도 좋았고 당시 사장님으로 기억하는 김순이 씨와도 친분을 쌓을 수 있었으니까요. 당시의 편안했던 분위기를 떠올리며 최대한 같은 느낌이 들 수 있도록 직접 도배도 하고 장식품 및 소품들을 하나하나 꾸몄죠.”
김 대표에 따르면 얼마 전 카페 ‘공간’의 손님으로 찾아온 부부의 경우 15년 전 이곳에서 맞선을 봤던 추억을 갖고 있었다고 한다. 그 부부의 경우 서로가 처음 설레임을 갖고 만났던 장소에서 나이를 먹고 이야기를 나누며 차를 마시는 분위기를 오랜 시간 즐기다 돌아갔다고.
“좋아했던 장소에서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어서 무척 행복합니다. 이 행복한 마음 잃지 않고 손님들에게 그대로 전하는 카페 ‘공간’이 되겠습니다.”
▇ 연락처 : 356-7798
▇ 위치 : 구터미널에서 당진시 구청사 정문 가기 전. EXR 2층.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