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뉴스
  • 입력 2012.09.28 15:47
  • 호수 928

원시가지 발전과 도약 다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락페스티벌 개최 원시가지상가번영회 주관

당진원시가지상가번영회(회장 남상현)가 주관한 오~락페스티벌이 지난달 22일 구군청 옆 동문주차장에서 열렸다.
이날 원시가지상가번영회는 다양한 무대공연과 체험행사 등을 마련하고 시민들의 원도심 시가지에 대한 관심을 독려했으며 동시에 원도심의 새로운 발전과 도약을 다짐하는 비전 선포식을 치렀다.
오전 11시부터 시작된 행사에는 주말을 맞아 청소년들과 가족단위 시민들의 참여가 눈에 띄었다. 메인무대에서는 수퍼스타K 출신 이정아 씨와 홍대거리에서 활동하는 락밴드의 공연이 이어졌다. 체험부스에서는 타로점, 4D 라이더 체험, 스크린 사격,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등이 진행됐다. 원시가지 거리는 이날 하루 차량 통행이 제한되어 삐에로가 풍선아트를 선보이고 마술사가 마술쇼를 선보이는 등 거리공연이 이어졌다. 이밖에 당진한우협회(회장 유병윤) 협찬으로 한우시식회도 진행됐다. 비전선포식 이후에는 메인무대에서 나도 슈퍼스타 본선이 진행돼 청소년과 주민들이 장기를 선보이기도 했다.

[미니인터뷰] 원시가지 상가번영회 남상현 회장

“원도심 활성화 계기되길”

“생각보다 많은 시민들이 원시가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원시가지 상가를 자주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남상현 회장은 “원시가지가 신도심에 비해 낙후되었는데 오~락페스티벌을 계기로 조금씩 생기를 찾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상가주민들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 회장은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서는 우선 시에서 울퉁불퉁한 현재 도로와 인도 문제 등을 해결해야 한다”며 “또한 곳곳에 간이주차장을 만들고 활성화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