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출향인을 만나다 24] 당진향우회 장학회 분리운영키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도 제55차 정기총회 및 송년행사
최형일 회장 취임, 정종덕 회장 이임

(재)당진향우회 장학회 이사장에 조성명씨

당진향우회가 새로운 회장 취임과 함께 (재)당진향우장학회를 분리운영토록 하면서 새로운 도약의 준비를 마쳤다.

지난 8일 서울 국제전자센터 아베뉴홀에서 ‘당진향우회 2012년도 제55차 정기총회 및 송년행사, 회장 이·취임식’이 열렸다. 이날 각 분야에서 활발한 사회활동을 펼치고 있는 당진 출신 출향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북적이는 가운데 정담을 나눴다. 15대 정종덕 향우회장의 뒤를 이어 16대 최형일 회장이 취임했다. 또한 (재)당진향우회 장학회 이사장은 조성명 강남구 의원이 맡게 됐다.

이임 정종덕 회장은 “2년동안 부족한 저를 협조해주시고 끌어주신 회원들과 임원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계속 향우회가 날로 발전하도록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임 최형일 회장은 “향우회에 15년여간 참여하며 고향 선후배들과 인생 후반전에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며 “화합과 친목을 도모해 향우회의 질적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장학회 이사장을 맡게 된 조성명 강남구의회 의원은 “당진향우인으로서 주인의식을 갖고 건실하게 운영할 것”이라며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감사패 수여 및 공로패 수여식도 진행됐다. 이철환 당진시장이 감사패를, 박상호 장학회 사무국장과 김성자 상임부회장이 공로패를 수여받았다. 이철환 시장은 이날 축사에서 “각 분야에서 당진의 위상을 높여주시고, 서울과 당진을 잇는 가교자로서 활동해주신데 감사드린다”며 “고향 당진이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발전하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재)충청장학문화재단과 (재)당진향우장학회는 10명의 당진출신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동완 국회의원, 이철환 당진시장, 박장화 당진시의회 의장, 김문상 당진교육장, 각 읍면장 등 지역의 기관단체장이 참석했다. 또한 곽정현 충청향우회중앙회 총재, 전 당진향우회장, 각 읍면향우회장, 홍성렬 마리오 아울렛 회장 등도 참석했다.

 

신임 최형일 회장 “향우회 위해 모든 열정 바칠 것”

당진향우회는 55년의 역사와 전통이 있고, 서울에서 각계각층에서 국가발전에 지대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향우회에 15년여간 참여하면서 고향 선후배들과 인생 후반전을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회장직을 맡아 걱정이 앞서지만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고, 향우회의 질적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제 모든 열정을 바쳐 고향 당진과 향우회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다면, 향우회원분들도 협조해주시리라 믿습니다.

 

이임 정종덕 회장 “회원들의 많은 참여 부탁”

그동안 열심히 노력 해왔습니다만, 특히 많은 회원들의 도움과 참여에 감사드립니다. 당진향우회는 앞으로 신임 회장과 함께 잘 도약할 것입니다.
향우회장은 그동안 장학회 이사장도 같이 겸해왔는데, 너무 힘들었습니다. 분리 경영이 좋을 듯하다는 데 의견이 모아졌습니다. 향우회장은 향우회에, 장학회 이사장은 장학회에 전념하기 위해섭니다. 앞으로 향우회의 발전을 위해 많은 회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신임 조성명 당진향우장학회 이사장 “장학회 활성화로 학생혜택 노력”

(재)당진향우장학회는 당진의 후배와 인재 육성을 위해 향우인들이 출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다 많은 향우회원들이 동참해 건실하게 운영하는, 보람찬 장학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향우회원들이 접근하기 쉽도록 문호를 열고 홍보할 것이며, 동참하길 원하는 회원들을 찾을 것입니다.
당진향우장학회가 더욱 활성화돼 후배 학생들에게 혜택이 더 많이 가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당진향우회 임원진

▲회장 최형일 ▲상임부회장 성용우, 김성자 ▲총무부회장 인기홍 ▲사무총장 손진원 ▲감사 김종서, 김유현 ▲합덕읍회장 표경렬 ▲고대면회장 장개충 ▲송악읍회장 김재복 ▲면천면회장 조성명 ▲순성면회장 이충호 ▲송산면회장 이낙용 ▲우강면회장 조성룡 ▲대호지면회장 심의택 ▲특별위원회 상임위원장 이우현, ▲기획위원장 윤순하, 여성위원장 이옥순

 

(재)당진향우장학회 임원진

▲이사장 조성명 ▲이사 이관용, 이성우, 성용우, 조성명, 박상호, 최형일 ▲감사 차일남, 이우현

당진산악인연합회

▲재경당진산악회 회장 박규환 ▲몽산산악회 회장 고정호 ▲재경한마음산악회 회장 유한성 ▲신평산악회 회장 조희선 ▲재경송악초교총동문산악회 회장 송기홍 ▲상록산악회 회장 이준열

 

2012년 (재)충청장학문화재단 장학금 수여

송의현(부개고), 이승백(당진정보고), 최재훈(호서고), 이강산(신평중), 오기호(합덕제철고) 학생.

2012년 (재)당진향우장학회 장학금 수여

권정민(신평고), 이예진(합덕여고), 이부희(당진고), 김진수(송악고), 이주연(당진고) 학생.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