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복지
  • 입력 2012.11.30 20:40
  • 호수 937

[취임인터뷰] 당진시 복지 정책 개발, 연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복지재단 원훈희 사무국장

당진시복지재단이 지난 10월부터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복지재단의 실질적인 책임 관리를 맡고 있는 원훈희 사무국장도 초창기 복지재단 정착을 위한 업무에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지역에 대한 적응도 된 것 같고 복지재단이 자리를 잘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죠.”
원훈희 사무국장은 “당진이 시가 되면서 시민들이 요구하는 복지요구를 어떻게 충족시켜줄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복지재단의 주된 업무”라고 복지재단을 소개했다.
“당초에 복지재단이 기존의 단체나 기관에서 하고 있는 사업들을 중복으로 하게 될 거라는 우려가 있었던 것으로 압니다. 하지만 복지재단은 당진시의 복지정책과 관련된 중장기 비전과 정책을 개발하고 연구, 조사하는 기관으로 보시면 됩니다.”

원훈희 사무국장은 “앞으로 다양해지는 복지 서비스 기관을 직능별로 구분해 세미나를 여는 등 당진시 전반의 복지 정책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복지재단이 받은 기부금은 지역사회 공모사업을 통해 필요한 곳에 배분하는 역할도 할 계획입니다. 당진시가 아직 복지예산이 많지 않은데 반해 복지수요는 점차 증가하고 있죠. 흩어진 복지 서비스를 한 곳에 모으는 역할을 복지재단이 할 계획입니다. 질적으로도 양적으로도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연구, 개발에 힘쓰겠습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