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체육
  • 입력 2012.12.21 20:43
  • 호수 940

송악고 출신 정현도 씨 학술대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무예대상 시상식

송악고등학교 6회 졸업생인 정현도 교수가 제5회 대한민국 무예대상 시상식에서 학술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5일 서울 충무아트홀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제5회 대한민국 무예대상 시상식은 전국의 전통무예 협회장들과 무예인 및 체육인 등이 참여해 대한민국 무예 · 체육 발전과 국가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된 무예, 체육지도자 및 단체를 선정해 수상이 이뤄지는 자리다.

정현도 교수는 태권도 국기원 공인 8단으로 비교무도학을 전공하였으며 태권도 서적 7권, 무예 연구논문 36편을 한국학술진흥재단 등재지에 등재해 대학 논문집 등에 발표했다.

특히 호신태권도 교본과 태권도 용어집을 발간해 태권도의 학술적인 가치를 이끌어 내 문화콘텐츠로 발전시킨 공로를 인정받았아 학술대상을 수상했다.
 정 교수는 “학자 및 교수들의 연구능력을 평가받는 학술대상을 수상하여 기쁘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와 저술활동을 통하여 국기 태권도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 교수는 송악고등학교 태권도부 주장 출신으로 경남대학교 체육교육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체육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한편 정현도 교수는 한민대학교 태권도외교학과 학과장 및 송악고 6회 동문회 부회장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