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추억사진] “가족과 함께한 시간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번째 사진은 남편(차은영)과의 약혼식 자리다. 1982년에 친정에서 진행된 약혼식에 상다리가 부러질 듯 많은 음식들이 보인다. 당시 귀했던 병에 든 퀸사이다와 환타도 눈에 띈다. 우리는 곧 결혼식을 올렸고 행복예식장에서 식을 치렀다. 우리가 결혼한 후 행복예식장은 없어졌고 그 맞은편에 수협이 자리잡았다.

 

 

두 번째 사진은 어버이날을 맞아 친정 어머니(고 이철희)를 모시고 남편과 함께 시댁에서 찍은 사진이다. 가슴에 카네이션도 달고 흡족해 하시던 모습이 눈에 선하다. 당시 나는 딸 선하를 임신하고 있던 시기였다. 시부모님께 배가 불러오는 모습을 보이기 부끄러워 호서고에 다니던 시누이의 체육복을 빌려 입고 살다시피 했다. 대문에 살짝 모습을 비친 분이 바로 시아버지(고 차상연)다.

 

 

세 번째 사진은 딸 선하의 어린 시절이다. 그 뒤로는 멍석 위에 고추며 콩 등을 널어 건조시키는 모습과 송아지, 지게의 모습이 농가 풍경 그대로를 잘 보여 주는 사진이다. 농촌에서는 큰 놀이감을 구할 수 없었다. 자연이 친구이자 놀이감이었다. 딱히 장난감이 없었지만 맨드라미를 꺾어 마당에 앉아 놀고 있는 모습이 귀엽다. 이후 막내 재왕이가 태어났고 둘은 때로는 남매처럼 때로는 친구처럼 우애 깊게 자라줬다.

 

 

네 번째 사진은 가족들과 함께 난지도 여행을 가서 찍은 사진이다. 남편은 비록 사진을 찍느라 함께 나오지는 못했지만 우리 가족이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던 추억 중 하나다.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두 팔을 벌려 행복해하는 나와 우리 아이들의 모습이 너무 해맑다.

‘사진 속으로 추억 속으로’에 참여하실 독자를 기다립니다. 전화:355-5440 / 010-9401-8410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