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당진축제
  • 입력 2013.07.08 09:41
  • 수정 2016.02.01 20:42
  • 호수 968

“기지시줄다리기로 농촌 체험도 하고 캠핑도 즐겨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험행사 오는 13일
가족캠프는 오는 27일~28일

기지시줄다리기박물관에서 펼쳐지는 농촌체험행사와 캠프가 각각 이번 달 13일과 27일에 열릴 예정이다.

농촌체험행사는 ‘의여차 ! 흥겨운 줄다리기, 신명나는 우리 농촌’이라는 슬로건으로 우리 지역의 대표 중요무형문화재 제75호 기지시줄다리기의 전승 활성화와 농촌체험을 통해 아이들에게 살아있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행사 프로그램은 감자캐기와 가마솥밥지어먹기, 농악과 민속놀이 체험을 비롯해 미니 기지시줄다리기 체험을 실시할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10일까지며 선착순으로 30 가족의 이메일 및 전화 접수를 받고 있다.
또한 기지시줄다리기박물관에서는 1박 2일에 걸친 캠프도 열릴 예정이다. 이번 캠프는 어린 학생들로 하여금 우리의 전통과 민속의 소중함을 깨닫고자 실시되며 새끼꼬기와 무형문화재 시연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계획돼 있다. 

참가비는 한 사람당 1만 원이며 초등학생이 포함된 20가족, 80여명이 참여하게 된다. 참가 신청은 전화로 선착순 접수를 받으며 참가비를 입금한 가족순으로 정해진다.
프로그램 특성상 부모님의 동행이 필요하며 캠핑에 필요한 간단한 용품을 지참해야 한다.
박영규 기지시줄다리기축제위원장은 “학생들이 가족과 함께하는 소통의 장이 됐으면 한다”며 “도심에서 지내면 경험하지 못하는 농사일을 체험해보는 귀중한 경험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와 캠프는 정부에서 실시하는 공모사업으로 도심의 학생들에게 우리의 민속과 농촌 생활을 체험시켜 주고자 계획됐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기지시줄다리기축제위원회 측은 체험 행사와 캠프를 운영한다.

■체험행사 문의 : 350 - 4782
■캠프 문의 : 355-8118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