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농번기 앞두고 배수로 정비 등 건의
읍·면·동 연두순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연초부터 시작한 읍·면·동 연두순방이 AI로 인해 실시하지 못한 신평면과 송산면을 제외한 다른 지역들은 지난주까지 모두 마무리 됐다. 이번 호에서는 지난 13일 진행된 당진1동과 17일 면천면에서 열린 순방 내용 다룬다. 본지 지면관계상 당진2동과 당진3동 순방 시 건의된 내용은 다음 호에 게재할 예정이다.                                                                                       

[면천면]
장마철 토사유출 우려… 조치 필요

이영호 자개1리장
자개1리에서 진행 중인 살기 좋은 희망마을 만들기 사업과 연계할 수 있도록 남산초 관사를 임대해 줬으면 한다. 또한 남산초 관사와 별도로 문예창작촌 조성사업 중 폐교 부지 내의 시설물을 희망마을과 연계해 추진할 수 있도록 해달라.

한표수 성상2리장
면천향교 주 진출입로가 노후돼 노면의 요철이 심하다. 이로 인해 향교 방문객과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어 아스콘을 덧씌워주길 바란다.

김영범 문봉1리장
문봉리 326-7번지에서 326-19번지 일원에 경지정리 지구 내 배수로가 정비돼 있지 않아 장마철에는 배수로가 범람하고 있다. 홍수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입는 만큼 배수로 정비가 필요하다.

이해영 송학1리장
마을진입로(시도1호선 연결도로)를 확포장하고 횡단보도를 설치해 달라. 또한 마을회관이 노후해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으므로 마을회관 개축 및 리모델링을 실시해 줬으면 한다. 
 
이성우 자개2리장
면천면의 17개 마을 중 유일하게 마을회관과 경로당을 같이 사용하고 있어 마을주민들이 불편함을 겪고 있다. 경로당을 신축해 줬으면 한다.

유병만 율사리장
율사리 683-1번지 인근에서 약 2만 평의 임야를 전원주택 단지로 개발하는 허가를 받은 뒤 현재는 공사를 중단한 상태다. 비가 오면 토사유실 등 피해가 예상돼 지난해 문제를 건의했지만 조치가 없었다. 피해를 입기 전 대책을 마련해 주길 바란다.

유재석 삼웅2리장
삼웅2리 마을회관 회의실이 노후해 난방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 마을회관 회의실 개보수 및 기능보강을 건의한다.

인송환 송학2리장
시도1호선 죽동리 고개에서 송학리로 내려오는 길에서 과속을 하는 차량이 많아 주민들의 보행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 과속방지카메라 또는 과속방지턱을 설치해 주길 바란다.

인양진 죽동1리장
죽동1리는 최근 전원주택 단지로 각광받아 다른 마을에 비해 인구가 급증하고 있다. 하지만 상수도 용량이 턱없이 부족해 시설 확충이 필요하다.

한시현 죽동2리장
현재 죽동2리 주민들은 시도1호선 용연리 입구 버스승강장을 이용하고 있다. 죽동2리 입구까지 약 150m 가량 인도조차 없는 도로를 걸어야 하는 상황으로 교통사고 위험이 크다. 죽동2리 입구를 복개해 버스정류장을 설치해 줬으면 한다.

김경헌 사기소리장
농어촌 도로 203호선(사기소리 입구~죽동1리 만복슈퍼) 약 3.2km 구간에 대한 도로 확포장이 필요하다. 또한 매년 산에서 토사가 무너져 내려 원만한 배수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 때문에 농경지 유실 등 의 피해가 우려되므로 정비계획을 수립해주길 바란다. 

이권배 면천읍성복원추진위원장
면천읍성 서벽과 남문(옹성) 사이에 위치한 서치성 주변에 아직 정비되지 않은 약 160m가량의 사업구간을 연결해 면천읍성 복원사업이 연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해달라.

인치학 대한노인회 면천면분회장
매년 가을 노인의 날 행사 후 경로잔치를 노인회 분회에서 실시하고 있다. 하지만 예산이 부족해 어려움이 많다. 경로잔치를 면 주관으로 치룰 수 있도록 당진시에서 지원해 주길 바란다.

[당진1동]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 철저히

곽양근 읍내11통장
도시계획도로 중로 1-2호선(시장교∼현대축산물판매장)의 인도 및 차도를 무단점유함으로써 도로 본래의 기능이 상실돼 보행자 및 차량 통행이 상당히 어렵다. 또한 현재 마을에서 점유하고 있는 국·공유지를 용도폐지해 당진시에서 양도받아 경로당 및 마을회관을 건립해 주길 바란다.

김석제 읍내12통장
2007년 아파트 건립 및 개발 중단 이후 읍내12통은 급속한 공동화 현상이 진행되고 있다. 중단된 도시개발을 빨리 추진해 주길 바란다. 또한 성모병원 앞 승강장은 유동인구가 많아 노인들이 앉을 곳조차 없다. 당진1동주민센터 주차장 느티나무 앞에 현대적 시설을 갖춘 버스승강장을 만들어 고대·정미·대호지 주민들이 승하차할 수 있도록 조치해 달라.

강순자 읍내4통장
원룸 및 다가구주택 밀집지역에 건축폐기물 및 생활 쓰레기가 무단으로 투기돼고 있다. 불법 쓰레기 투기에 대한 강력한 조치가 필요하다.

박종환 읍내1통장
당진 로데오거리에 설치된 데크 보행로가 자주 파손돼 지역주민들이 통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튼튼하고 주변상권의 특색에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보행로를 개선해 주길 바란다.

김순영 읍내2통장
읍내2통 도시계획도로 소로 3-1호선 배수로 공사를 요청한다. 현 도로는 경사지에 위치해 있으며, 배수로 공사가 전체 구간에 걸쳐 시행되지 않고 일부 구간에만 국한돼 시행됐다. 그 결과, 배수로 공사를 하지 못한 지점부터 빗물이 그대로 도로 위로 흘러내려 결빙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지역 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수로를 공사해 달라.

이도철 읍내5통장
읍내5통 도시계획도로 소로 2-12호선 미끄럼방지 시설이 필요하다. 동절기에 지역주민들이 통행하거나 제설차량 진출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도시계획도로 소로 3-13호선은 협소한 경사지에 위치해 있으며, 도로가 부분적으로 파손돼 있어 통행시 위험할 수 있다. 

박종수 읍내6통 
도시계획도로 소로2-16호선(녹십자약국∼워터프리아 뒤편)과 소로2-19호선(정우아파트∼유명약국 방향)이 계획만 돼 있고 개통이 이뤄지지 않고 있어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문선이 읍내7통장
도시가스관 설치공사 및 상수도관 설치공사 등으로 인해 아스팔트 포장이 본래의 도로보다 높아짐에 따라 빗물이 가정집으로 침투하는 일이 발생했다. 또한 제 역할을 하지 못하는 배수구로 인해 물고임 현상과 도로 결빙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해 수로를 공사해야 한다. 현재 도시가스관 설치공사가 진행 되고 있어, 배수로공사가 함께 이뤄지면 아스팔트 포장비를 절약할 수 있는 만큼 빠른 조치를 취해 달라.

김일남 읍내8통장
국도32호선 고가도로(탑동교 상부)에서 내려오는 차량과 탑동교차로에서 국도로 진입하는 차량의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지역으로 과속방지 시설물을 설치해야 한다.

인완진 읍내10통장
읍내10통 도시계획도로 중로 2-5호선 보차도 공사를 요청한다. 소로 1-3호선과 교차되는 사거리에서 중로 2-5호선이 일직선으로 곧게 위치해 있지 않아 시야확보에 어려움이 있어 교통사고 위험성이 크다. 구획정리를 통해 지역주민의 통행 여건을 개선해 달라.

정제의 당진시장상인회장
당진전통시장 재개발 시 시민들이 모일 수 있는 문화공간을 함께 조성해 줬으면 한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