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14.06.06 17:34
  • 호수 1013

당진화력 노조 간 충돌지역노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민 몰아내는 행위”
민주노총 “A건설과 공모해 부당 행위”

당진화력에서 활동하고 있는 당진지역건설노동조합과 민주노총 충남지부가 대립해 파장이 일고 있다.

지난달 23일 삼진공작의 컨테이너 앞에서 민주노총 충남지부(이하 민주노총) 노조원들이 현장으로 투입되는 당진지역건설노동조합(이하 당진지역노조) 조합원들을 막아서며 문제가 불거졌다. 당진지역노조는 “민주노총이 수 적으로 열세한 지역노조를 탄압한다”고 주장하는 한편 민주노총은 “당진화력 9호기 공사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당진지역노조가 A건설과 사전에 공모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당진지역노조가 대표권을 확보하기 위한 부당행위를 했다고 주장하며 지역노조 조합원들의 퇴사를 촉구했다.

이에 대해 당진지역노조 김기서 팀장은 “민주노총이 갑자기 작업현장에 난입해 9호기 공사 투입을 방해하는 등 업무상 차질이 빚어졌다”며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당진지역노조 조합원들에게 무조건 나가라며 압박하는 것은 지역민을 몰아내겠다는 것과 다를 바 없다”고 주장했다.

이에 민주노총 문용민 사무국장은 “사측과 사전 공모해 대표권을 확보하기 위한 부당행위를 벌였다”며 “대표권을 위한 선의의 경쟁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민주노총에 소속된 노동자들이 고스란히 피해를 입을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9호기 공사가 마무리되는 오는 7월~8월경 10호기 공사 일자리가 조정되는 과정에서 두 노조 간 대립이 다시 수면 위에 떠오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