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신설상가]다양한 종류의 개운한 짬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내동 공리 박동표·김경순 대표

경기도·서울 지역에서 내로라하는 대박 짬뽕집의 짬뽕들을 만나볼 수 있는 중화요리 ‘공리’가 새롭게 문을 열었다. 공리 박동표 대표는 다년간 대박 짬뽕으로 유명한 중화요리 식당 10여 곳에서 직접 일하며 배운 레시피를 이용해 깊고 진한 짬뽕을 선보이고 있다.
공리에서는 삼선짬뽕을 비롯해 홍굴이, 전복, 황제, 수제비, 굴, 들깨, 홍합 등 입맛 따라 메뉴를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박 대표는 짬뽕의 텁텁한 맛을 없애기 위해 직접 개발한 양념을 사용해 개운한 짬뽕 맛을 낸다.
또한 공리탕수육은 미리 튀겨 놓았다가 주문이 들어오면 양념을 붓는 것이 아닌 주문과 동시에 고기를 튀겨 바삭함이 오래 유지된다. 탕수육 또한 입맛에 맞게 매콤한 사천과 쫄깃한 찹쌀 탕수육으로 고객들에게 선택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박동표·김경순 대표는 중국음식으로는 당진에서 굵직함을 자랑한다. 공리 이전에 송악이주단지와 송산에서 ‘황제’를 운영했으며 이외에도 만춘각과 동천홍을 만들기도 했다. 박동표 대표는 “당진에도 줄서서 먹는 대박 중국집을 만들고 싶다”며 “지금도 대박 상품을 만들기 위해 연구에 연구를 거듭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박동표 대표는 만성신부전증으로 항암치료와 방사선치료를 수차례 하기도 했다. 하지만 굳은 의지로 딛고 일어나 얼마 전 의사로부터 “완치됐다”는 좋은 소식을 듣기도 했다. 이와 동시에 공리로 또 다시 손님을 만나는 박 대표는 “앞으로 당진 하면 공리를 떠올릴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공리는 배달 가능하며 정기적으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14일에는 볶음밥과 삼선볶음밥 가격 할인과 17일은 소주 1+1, 18일은 만두 서비스 행사가 열린다.

■가격 : 활폐 조개짬뽕 9000원, 공리 돈짬뽕 7000원, 즉석탕수육 大2만5000원 中2만원, 小1만5000원, 짜장면 5000원
■위치 : 푸르지오 1차 아파트 건너편, 하이마트 아래(서해로 577-2)
■문의 : 357-0775/0776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