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업체탐방] 미래학원 백종하 원장
학생과 강사를 사랑하는 학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외국어학원에서 입시전문학원으로
꿈과 희망이 되는 교육 실천에 앞장

 

 

1996년도 당진 최초 영어전문학원으로 영어를 제대로 배우고자 하는 시민들에게 전문적인 영어교육을 제공해 왔던 미래외국어학원은 오랜 기간 지역 학생들의 영어교육을 책임져 왔다.
이제 미래외국어학원이 미래학원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국·영·수·사·과를 중심으로한 입시전문학원으로 새롭게 모습을 바꿔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미래학원은 백종하 원장을 중심으로 ‘사람을 사랑하는’이란 방침 하에 운영되고 있다. 학생들을 사랑하고, 강사들을 사랑해야 한다는 백 원장은 “함께하는 이들에게 사랑하는 마음으로 다가서야 교육의 질이 높아진다”며 “강사들은 항상 준비하고 노력하는 모습을 갖추고 내 자녀를 가르친다는 마음으로 수업에 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백 원장은 주말이면 학생들을 집으로 초대해 삼겹살도 구워먹고  TV프로그램도 함께 시청한다.  학생들과 친해지다보니 가끔은 부모님이나 친구에게 털어놓지 못했던 일들을 백 원장에게 상의하기도 한다.
“교육에 충실하면서 학생들과 교감하기 위해 항상 노력합니다. 마음을 열고 학생들을 대하니 학생들도 함께 마음을 열더라고요. 서로 교감이 이뤄지고 공감대가 형성되다보니 교육의 질도 자연스럽게 높아지더군요.”

미래학원은 강사진에 대한 대우 역시 ‘사랑’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미래외국어학원으로 운영될 당시 원어민교사들을 비롯해 학원을 거쳐간 모든 강사들과 끈끈한 유대관계를 맺어온 백 원장은 타 학원에 비해 강사진의 이직율이 적어 책임감과 성실함을 바탕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언제부턴가 우리의 교육이 성적, 진학 위주로 변하기 시작하면서 학생들은 공부에만 매달리며 무한경쟁 속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변해가는 교육 형태에 맞춰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지만 획일화돼 가는 학생들의 모습에 아쉬운 점이 많습니다. 미래학원은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이 되는 교육, 사랑과 유대를 나누는 교육을 실천하고자 합니다.”
■연착처:354-0015
■위치:읍내동 247-1번지.
           당진 이안경원 2층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