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신설상가] 굴 향기 가득한 세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내동 굴세상 이미경 대표

 

 

바다의 맛과 향기를 그대로 간직한 굴 요리 전문점 굴세상이 문을 열고 맛과 영양이 꽉 찬 굴을 손님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굴세상 이미경 대표의 굴 요리 비결은 신선한 재료와 철저한 식재료 관리에 있다. 그는 “통영의 신선한 굴을 사용한다”며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특별히 관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흔히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은 각종 비타민과 단백질, 미네랄이 풍부해 몸에 좋은 완전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칼슘과 철분이 풍부해 골다공증, 빈혈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타우린 성분이 함유돼 강장식품으로도 유명하다. 이곳에서는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굴을 매일 아침 통영에서 직송해 요리를 만들어 손님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한편 이 대표는 5년 동안 토스트 가게를 운영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청주에서 굴 음식점을 하는 지인 때문에 굴세상을 차리게 됐다고.
“사실 굴을 좋아하는 편이 아니었어요. 하지만 우연히 지인이 운영하고 있는 굴 음식점에서 굴 요리를 맛본 뒤 입맛도 바뀔 정도로 맛에 반해 가게도 열게 됐죠”

음식점을 운영하면서 넉넉한 마음으로 임하겠다는 이 대표는 “손님이 음식을 남기더라도 넉넉하게 많이 드리고 싶다”며 “언제나 풍성하고 푸짐한 요리를 손님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맛있는 요리만큼 중요한 것이 친절”이라며 “맛있는 음식과 친절함이 우리 가게의 자랑거리”라고 전했다.

■가격 : 굴 국밥·굴 순두부·굴 해장국·매생이국 7.000원 / 굴버섯돌솥밥·굴 전 13000원 / 생 굴 회 大 2만5000원, 小 1만5000원 / 굴 숙회 2만8000원
■위치 : 당진중앙1로 50(성모병원 앞)
■문의 : 356-0889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