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주)당진돌봄사회서비스센터 송영팔 센터장
“후속보도 꼭 해주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의 얼굴 ‘당진시대’
사회적기업에 대한 기획 기사도 다뤄주길

2003년 고향 당진에 내려온 송영팔 센터장은 충남지역자활센터에서 11년 동안 센터장으로 활동하며 당진시대와 인연을 맺기 시작했다. 올해로 벌써 12년 째다. 

복지관련 일을 하다 보니 복지면만 세심히 읽을 것이라 생각하면 오산이라는 송 센터장은 “복지면도 잘 보고 있지만 시리즈로 구성된 기획 기사와 칼럼, 문화면을 주의깊게 읽어보는 편”이라고 말했다. 이어 “어떤 기자가 어떠한 가치관을 갖고 기사를 쓰는지까지 유심히 지켜본다”고 말했다. 송 센터장은 당진시대 기자들에게 “지역 현안기사의 경우 문제점, 대안, 전문가의 견해 등을 다뤄주길 바란다”며 “일회성에 그치지 말고 후속 보도를 꼭 해줬으면 한다”고 조언했다.

“좋은 내용의 기사보다는 잘못된 것을 파고들어 개선을 할 수 있게끔 발판을 만드는 것도 언론의 역할이라고 생각해요. 착한 내용의 기사는 더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세상을 어지럽히는 내용은 심층 취재해 준다면 깊이 있는 지역언론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최근 송 센터장은 최근 복지재단 기관탐방 기사를 인상 깊게 봤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사회경제네트워크가 떠오르고 있다”며 “사회적 기업에 관한 기사도 기획해 기업이 발전하는 다리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당진시대가 점점 발전되고 있다는 송 센터장은 “앞으로 당진시대가 칭찬과 비판을 철저히 다뤄주는 신문이 되길 바란다”며 “당진시대는 당진의 얼굴이니 기자의 역할을 충실히 해서 지금보다 더 발전하고 성장하는 지역언론이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장이 운영하고 있는 충남형예비사회적기업 (주)당진돌봄서비스센터는 방문 요양·목욕, 쌀밥도시락, 알코올예방 등 교육 사업 등 3가지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새롭게 시작한 당진 쌀밥도시락의 경우 일자리 창출이 주된 목적으로 운영되는 사회적기업으로 여기서 남은 잉여금의 일부는 사회에 환원된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