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맛집] ‘대박 짬뽕’을 당진에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내동 공리 박동표·김경순 대표

지난해 읍내동에 자리잡은 중화요리 전문점 ‘공리’가 입소문을 타며 지역민들에게 맛집으로 떠오르고 있다. 무엇보다 지금의 공리를 있게 한 메뉴는 짬뽕이다. 지금의 짬뽕 맛을 만들어 내기 위해 공리 박동표·김경순 부부는 전국 대박 짬뽕집을 찾아 다녔다. 서울·경기도에서 유명 짬뽕집을 운영하는 친구들로부터 레시피를 받으며 결국 공리만의 짬뽕을 탄생시켰다.

공리 박동표 대표가 추천하는 메뉴는 낙지와 꽃게, 새우, 삼선해물이 푸짐하게 들어가는 황제짬뽕이다. 낙지를 비롯한 갖가지 해물들은 신선도를 놓치지 않아 통통하면서도 야들야들하다.

또한 자장소스는 일반 간장이 아닌 다년간의 연구 끝에 만들어 낸 간장으로 조리해 먹을수록 더 먹고 싶은 자장면을 손님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이 밖에도 찹쌀을 입혀 쫀득하게 튀겨서 새콤달콤한 소스와 어우러진 찹쌀 탕수육은 많은 이들이 찾는 메뉴다. 탕수육은 미리 튀겨 놓은 것이 아닌 주문 즉시 요리하기 때문에 더욱 바삭하게 맛 볼 수 있다.

한편 맛의 고장 전라도 광주가 고향인 박동표 대표는 어머니의 손맛을 닮았다. 요식업에는 관심 없었던 박 대표는 한 때 다른 길을 가기도 했지만 결국 그는 지금의 자리로 오게 됐다. 아내 김경순 씨는 “손맛도 유전인 것 같다”며 “시어머니가 손맛이 좋았는데 남편도 요리를 시작하니 곧잘 했다”고 말했다. 아내 김 씨의 말처럼 박 대표는 눈으로 음식을 만드는 것만 봐도 비슷한 맛을 낸다고.
“짬뽕을 먹어보고 다시 집에 와서 우리 공리만의 짬뽕을 만들어 냈어요.”

또한 박 대표는 서울·경기 지역에서 유명 중화요리 전문점을 운영하는 친구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레시피를 공유하고 있다. 얼마 전에는 이들과 함께 중국 위해를 찾아 중국음식을 연구하고 정보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항상 어떻게 하면 더 맛있는 짬뽕을 만들 수 있을까 고민할 정도로 중화요리에 대한 애정만큼은 둘째가라면 서러운 박 대표다.

한편 지난 7년 동안 송악 이주단지에서 중화요리점을 운영할 당시 한 달에 한 번 소외계층을 위해 무료 식사 대접을 해 온 박동표·김경순 부부는 당진 읍내에서도 이웃을 위한 따뜻한 식사 대접 봉사를 계획하고 있다. 박 대표는 “할 줄 아는 것이 요리밖에 없으니 음식을 통해서라도 지역에 좋은 일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손님들이 있었기에 지금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노력하고 그 고마움 을 갚아 나가겠습니다. 공리는 언제나 손님과 함께 하겠습니다.”

■가격 : 짜장면 5000원, 간짜장 5500원, 공리짬뽕 6000원, 황제짬뽕 1만원, 홍굴낙짬뽕(2인) 1만8000원, 볶음밥 6000원, 짬뽕밥 7000원, 잡채밥 7500원
■위치 : 서해로 5772
              (푸르지오 2차 맞은 편)
■문의 : 357-0775~6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