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15.08.13 21:27
  • 호수 1071

작은 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범규 아나운서의 진로특강

삼봉초등학교
삼봉초등학교(교장 이순정)가 4~6학년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진로특강을 지난달 22일 진행했다. 본교 새온터에서 열린 이번 진로특강은 손범규 아나운서의 재능기부로 이뤄졌다.
이번 특강에 참석한 4학년 현민서 학생은 “아나운서가 되고 싶었는데 오늘 진로특강이 많은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경청과 말하기 연습을 열심히 하고 뉴스 시청, 책 읽기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봉초는 진로특강 외에도 진로와 관련된 각종 프로그램 및 학생 동아리 활동을 운영 및 장려하고 있다.

창의력이 쑥쑥

송산초등학교  
 송산초등학교(교장 우종수)가 교과·생생 창의캠프를 지난달 27일부터 지난 7일까지 10일간 진행했다.
이번 교과·생생 창의캠프는 연계해 학생 중심의 교육활동으로 개인 맞춤형으로 다양하고 독특한 체험활동으로 구성했다.
교과·생생 창의캠프 가운데 교과캠프는 학년별로 부족한 국어, 수학, 영어 수업으로 운영됐으며 교과·생생 창의캠프는 이중언어교육(베트남어), 시술, 동화구연, 원어민 영어 등으로 이뤄졌다.

글로벌 리더를 향해서

고산초등학교
고산초등학교(교장 배무룡)가 글로벌 리더교육 여름 융합 캠프를 지난달 27일부터 30일까지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영어 캠프를 비롯해 피아노 캠프, 테마가 있는 놀이수학, 놀이와 체험 중심 돌봄 캠프로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캠프에 참가한 6학년 이은별 학생은 “수학캠프는 학기 중에 배우지 못한 것을 새롭게 배워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우리 손에서 피어난
아름다운 학교

원당중학교
원당중학교(교장 우진용) 벽화동아리(회장 3학년 정미성)가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해 벽화그리기를 통한 아름다운 학교 만들기에 앞장섰다. 벽화봉사에 참여한 2학년 최은빈 학생은 “내가 가진 재능을 가지고 우리들의 공간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어 뿌듯하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학부모 역량강화를
위한 아카데미

당진교육지원청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심재진)이 지역 내 학부모를 위한 ‘2015 당진학부모아카데미’를 지난 5일 개강했다.
교육은 9월 2일까지 매주 수요일 5회에 걸쳐 실시하며  △ 소통을 이끄는 대화법 △책읽기와 뇌발달 △ 부모역할훈련 △ 진로교육  △ 스마트폰중독 예방진로교육 )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학부모아카데미는 당진교육지원청 홈페이지(www.cndje.go.kr)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한층 더 성장하는 여름방학

석문초등학교
석문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김정철)이 여름방학을 맞이한 가운데 융합캠프의 일환으로 아산스파비스로 수영 체험학습을 지난 3일 다녀왔다. 이날 원아들은 수영복과 구명조끼 등을 갖춰 입고 파도풀, 워터슬라이드, 실내 놀이터에서 친구들과 함께 수영을 체험했다.
한편 석문초 테니스부 학생들이 여름방학을 이용해 하계 강화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테니스부 선수 3명은 기초체력 훈련을 바탕으로 발리, 서브연습 등을 진행하고 있다.

놀면서 배우는 영어

계성초등학교
 계성초등학교(교장 김승기)가 2015학년도 영어캠프를 지난 3일에 개최했다. 이번 영어캠프에는 3~6학년 학생들이 참여했다.
이번 영어캠프에서 학생들은 역할극, 상황별 체험학습 및 간단한 요리 실습을 통해 영어를 배웠다. 이번 체험활동에서 마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영어를 친숙하게 대하고 다양한 문화에 대해 폭 넓게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 한편 영어캠프는 14일까지 진행됐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