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민원콜센터(1522-3113)가 지난 4일 개소했다.
민원콜센터는 시정·교통·생활정보를 비롯해 당진시와 관련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민원 상담을 위해 설치한 것으로, 민원인들이 각 부서로 연락하지 않아도 전문 상담사에게 원스톱 민원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상담시간은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지난해 10월 민간위탁사업자로 선정된 (주)KT는 당진시청 지하1층에 마련된 콜센터에서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민원콜센터 개소식에서 김홍장 시장은 “당진시가 그동안 급격한 변화와 발전을 겪으며 민원 유형이 다양해 적절한 대응이 미흡했다”며 “처음 시작하는 만큼 시행착오가 있을 수 있지만 앞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남배 기자 rainingsky8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