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송노섭
  • 입력 2016.03.05 12:07
  • 호수 1098

[후보자 지상토론]송노섭 예비후보
“야권연대 뚜렷한 명분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박근혜 정부에 대해 평가해 달라.
박근혜정부는 거짓말 정권, 무능정권, 권위주의 정권이라고 평가하고 싶다. 경제·인사·외교안보·통일대박·방역 및 안전 실패 등 무능함이 극에 달했으며 역사와 민주주의를 후퇴시키고 공안 통치를 부활시켰으며 대선공약을 국민과 상의 한마디 없이 대부분 파기했다. 역사는 과거 독재시절로 회귀했고 민생은 황폐화 되었고 남북관계는 최악으로 치닫고 있으며 국제사회에서 우리나라의 가장 큰 리스크가 현 정권의 권위주의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2. 당선된다면 어느 상임위에 들어갈 계획인가 또한 그 이유는?
산업통상자원위원회에 들어갈 예정이다. 당진경제를 살리려면 미분양 산업단지를 분양하여 활성화시키는 일이 중요하고 현대제철 등 대기업 본사를 당진으로 이전시키고 발전소주변지역 지원법을 바꿔 당진지역 전기료를 대폭 감면받도록 해야 한다.

3. 총선출마를 결심한 배경은?
지역현안을 해결하고 지역경제를 살려내어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이끌 확실한 리더가 필요하다. 또한 희망이 사라지고 병들은 사회와 무능하고 잘못된 정치를 바로 잡기 위해서는 정치혁신이 필요하고 새로운 정치가 필요하다. 지역경제를 살리고 원칙과 상식이 통하는 사회를 만들고 정치혁신을 해야 겠다는 소명의식으로 국회의원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다. 
 
4. 테러방지법에 대한 후보의 생각은 ?
테러를 방지하기 위한 법적 안정장치는 분명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현재 정부여당에서 추진하고 있는 테러방지법안은 반대다. 여당에서 추진하고 있는 테러방지법안에는 ‘국가정보원장은 테러위험인물에 대하여 출입국·금융거래 및 통신이용 등 관련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고 되어 있고 그 ‘테러위험인물’ 대상을 ‘의심할 상당한 이유가 있는 자’라고 한 독소조항이 있다. 헌법으로 보장된 국민의 권리를 침해할 여지가 많고 국정원이 권리를 남용할 소지가 다분하다.

5. 공천을 자신하는가? 그 이유는 무엇인가?
자신한다. 단독 입후보했고 오랫동안 잘 준비했기에 공천을 받을 것으로 확신한다.

6. 공천을 받는다면 야권연대를 추진할 계획인가?
지금으로서는 야권연대의 뚜렷한 명분도 없는데다 단순히 여당후보 낙선을 위한 야권연대는 추진하고 싶지는 않다. 그리고 더불어민주당 후보도 결정이 되지 않아 서로 동료로서 함께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답할 수 없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