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송노섭
  • 입력 2016.03.11 20:38
  • 호수 1099

[후보자 지상토론]송노섭 예비후보
“야권분열 원인은 공정경선 못한 더민주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이번 4.13 총선의 쟁점은 무엇이라고 보는가?
중앙차원에서는 경제정책 실패, 대북정책 실패, 복지정책 실패 등으로 서민경제를 파탄내고 민주주의를 후퇴시킨 정부여당의 정책실패에 대한 심판이다. 또한 지역에서는 지역현안문제 해결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정책제안과 리더십이 쟁점이 될 것으로 본다.

2. 평택·당진항 매립지 분쟁의 원인과 해결방안은?
근본적인 문제는 공유수면매립지의 관할권에 대한 명확한 법적 규정부재와 지방자치단체의 자치권에 대한 중앙정부의 인식부족 및 제도적 미흡이라 생각한다. 그동안 지역의 정치권의 무능한 대응과 정치력 부재가 이런 결과를 초래했다고 생각한다. 해결방안은 법률적 결정인 대법원과 헌법재판소에 제기한 소송에 만전을 기하고 정치적 개입을 차단하기 위해 시민들의 힘을 결집하고 정치인들은 정치력을 제대로 발휘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3. 당진 지역에서 시급히 해결해야할 현안 3가지를 꼽는다면?
첫째, 당진항 매립지 관할권 문제. 둘째, 산업단지 미분양 문제. 셋째, 북당진변환소 건립 및 송전탑 증설문제.

4. 핵심 공약 5가지만 말해 달라.
첫째, 산업단지 활성화 : 석문·송산2일반산단·합덕산업단지 분양 마무리 및 활성화. 둘째, 항만산업 육성 : 항만산업 지역사업화 및 활성화, 당진항 운영 공사 추진, 4차 항만기본계획 준비, 물류단지 조성 등. 셋째, 개발실익 챙기기 : 관내 기업의 지역주민 채용확대, 협력업체 선정 시 지역기업 우선, 현대제철 등  대기업 본사 당진 이전, 당진 지역 전기료 인하 등. 넷째, 환경은 쾌적하게 : 대기환경을 개선하고  삽교호 및 석문호, 대호호 등 내수면 수질 개선, 철탑 및 송전선로 건설에 강력 대응. 다섯째, 생산적 복지시스템 구축 : 일자리 창출, 노동환경 개선 및 안정화, 노인일자리보호법 제정, 공정임금제, 노인복지공동체 형성, 사회보장체계 개혁 등

5. 정부의 개성공단 폐쇄에 대한 후보의 생각은?
국민안보를 이유로 남북관계 및 안보를 총선용 북풍전략으로 이용해서는 안 된다. 개성공단폐쇄는 절대 북한의 위성(미사일) 발사에 대응하는 명분이 될 수 없으며 분명 북한보다는 남한 쪽 경제적 손실이 훨씬 크다. 여러 가지 측면에서 개성공단 폐쇄는 부적절한 대응이고 부당한 결정이라고 생각한다.

6.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해 국민의당으로 출마함으로써 야권을 분열시켰다는 비판이 있다. 이에 대한 생각은?
공정한 경쟁이나 공생이 아닌 계파정치와 밀실전략공천으로 훌륭한 인재를 밀어낸 더불어민주당 쪽의 잘못을 먼저 물어야 하고 야권분열의 책임도 비판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4년 전 전략공천으로 문제를 만들고 지금도 공정경선을 보장하지 못하는 더불어민주당을 떠나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하기 위해 국민의당을 선택한 것이 단순히 야권분열 책임으로 비판받을 일인지 묻고 싶고, 비겁하게 그 책임을 전가하는 것은 옳지 못하다고 생각한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