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새마을 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노인대학 점심 대접
새마을지도자 고대면협의회·부녀회(회장 신현삼·김옥경)가 고대노인대학 수강생 어르신들을 위해 지난 7일 점심 식사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한 지난 8일에는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임원회의를 개최하고 사업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석문방조제에 보리 파종
새마을지도자 송산면협의회·부녀회(회장 박영구·김민주) 회원들은 지난 7일 석문방조제 일원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치고, 방조제 4km 구간에 보리를 심었다. 또한 15일에는 상거리에서 메리골드·백일홍·일일초 등 8만5000본의 꽃씨를 파종했다.

재활용품 수거 및 판매
새마을지도자 석문면협의회·부녀회(회장 장헌행·원복희)는 지난 8일 3R(Reduce·Reuse·Recycle) 재활용 자원 수집활동을 통해 헌옷과 폐가전, 폐비닐 등을 수거, 판매했다. 수익금은 향후 이웃돕기 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14일에는 삼봉3리에서 메리골드·백일홍 등 꽃씨 5만6000본을 파종했다.

배식 봉사 및 영농사업
새마을지도자 송악읍협의회·부녀회(회장 한민섭·김미숙)에서는 지난 9일 당진시 노인·장애인복지관 이용자들을 위한 급식봉사에 참여했다. 또한 지난 17일에는 전대리에서 감자를 심고, 기지시줄다리기 큰 줄 꼬기에 참여했다.

어려운 가정에 밑반찬 전달
새마을지도자 대호지면협의회·부녀회(회장 이영식·윤귀화)는 지난 11일에는 임원회의를 개최해 추진 사업을 논의했으며, 13일에는 감자밭 비닐수거 등 영농사업장을 정비했다. 또한 며느리봉사대에서는 지난 8일 두산리에 거주하는 홀몸노인 가정을 방문, 밑반찬 등을 전달했다.

새마을동산 가꾸기
새마을지도자 면천면협의회·부녀회(회장 김성삼·박창애) 회원들은 지난 14일 새마을동산 일원에 배추꽃을 뽑고, 무궁화 나무 전지 작업을 벌이는 등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환경정화활동 및 꽃씨 파종
새마을지도자 순성면협의회·부녀회(회장 황인동·김재숙)에서는 지난 15일 월례회의를 진행한 뒤 남원천 공원 및 산책로 일원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또한 16일에는 백일홍과 만수국, 왜성해바라기 등을 파종했으며 17일에는 남원천 공원에 수선화를 식재했다.

감자밭 조성·무궁화동산 정비
새마을지도자 당진1동협의회·부녀회(회장 서순원·이순희)는 지난 10일 월례회의를 열고 당면사항을 논의하는 한편, 읍내14통 신규 새마을지도자에게 인준서를 전달했다. 또한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에 걸쳐 감자밭 조성 및 감자 심기를 실시했다. 한편 14일에는 무궁화동산에 심은 무궁화 나무를 가지치기 하고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웃돕기 위한 감자 식재
새마을지도자 당진2동협의회·부녀회(회장 박상념·천금자)에서는 지난 14일 시곡동에 위치한 텃밭 1000여 평에 감자를 식재했다. 향후 회원들은 이날 심은 감자를 수확해 얻은 수익금을 홀몸노인 등을 위한 김치 담그기 및 경로잔치 행사에 사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