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새마을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 땅 수호 촛불집회 참여
새마을지도자 면천면협의회·부녀회(회장 김성삼·박창애)에서는 문봉리와 당진IC 일원에 위치한 새마을꽃동산에 펜지꽃을 식재하고 면천주유소부터 율사리까지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또한 지난 19일에는 당진 땅 수호를 위한 촛불집회에 참여했다.

감자순 꺼내기 작업
새마을지도자 대호지면협의회·부녀회(회장 이영식·윤귀화) 회원들은 지난 18일 대호지면 송전리에 위치한 감자밭에서 감자순 꺼내기 작업을 실시했다.

영농사업 및 꽃묘 가식
새마을지도자 석문면협의회·부녀회(회장 장헌행·원복희)에서는 지난 15일 삼봉3리 일원에서 꽃묘 2만 주를 가식했으며, 지난 18일에는 영농사업의 일환으로 못자리를 파종했다.

 
월례회의 열고 사업 논의
새마을지도자 고대면협의회·부녀회(회장 신현삼·김옥경) 회원들은 지난 16일 고대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월례회의를 열고 새마을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축제 현장에서 음식 판매
새마을지도자 순성면협의회·부녀회(회장 황인동·김재숙)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순성매화벚꽃축제 현장에서 향토음식을 만들어 판매했다.

매실나무 식재
새마을지도자 신평면협의회·부녀회(회장 최장룡·김옥빈)에서는 지난 17일 신평면 일대에 매실나무를 식재했다.

월례회의 및 방범활동
새마을지도자 당진3동협의회·부녀회(회장 김성권·연영식) 회원들은 지난 18일 월례회의를 열고 새마을 사업에 대해 논의했으며, 야간 방범활동을 펼쳤다. 이에 앞서 지난 13일에는 새마을꽃동산 제초 작업 및 무궁화나무 전지 작업을 실시했다.

환경 가꾸기 사업 등 봉사
새마을지도자 당진1동협의회·부녀회(회장 서순원·이순희)는 지난 12일부터 19일까지 △헌옷 수거 △EM흙공 제작 △당진천 환경정화활동 △꽃묘 가식 △새마을기 정비 △월례회의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꽃씨 파종 및 영농 활동
새마을지도자 송악읍협의회·부녀회(회장 한민섭·김미숙)에서는 지난 12일 금곡리 감자밭에서 영농활동을 펼치고, 오곡리 일원에 꽃씨를 파종했다.
 

새마을꽃동산 정비
새마을지도자 송산면협의회·부녀회(회장 박영구·김민주) 회원들은 지난 14일 상거리에서 꽃묘를 가식하고, 무수리에 위치한 새마을꽃동산에서 제초 작업 및 환경정화활동을 펼쳤으며, 새마을기를 정비했다.

4월 독서동아리 모임
새마을문고 당진시지부(지부장 김병노) 회원들은 지난 19일 새마을운동 당진시지회 회의실에서 독서동아리 4월 정례모임을 열고 회원들의 작품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독거노인 돌봄 활동
새마을부녀회원들로 구성된 며느리봉사대는 지역 내 독거노인 가정을 대상으로 각 읍·면·동 부녀회장과 1:1 결연을 맺어 밑반찬 전달, 집청소, 병원 방문 등 돌봄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