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새마을 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마을 사랑운동 평가
새마을운동 당진시지회(지회장 정완옥)가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5일 동안 우리마을 사랑운동에 참여하는 63개 마을을 대상으로 상반기 평가를 실시했다.

감자 수확
새마을지도자 당진2동협의회·부녀회(회장 박상념·천금자) 회원들이 지난 16일 영농사업의 일환으로 심은 감자를 수확했다.

운산리에 콩 심어
새마을지도자 합덕읍협의회·부녀회(회장 김준·신출균) 회원들이 지난 23일 영농사업의 일환으로 운산리 일원 1200여 평의 대지에 콩을 심었다.

환경정화활동 실시
새마을지도자 정미면협의회·부녀회(회장 김낙범·김효식)에서는 지난 20일 천의리 4.4독립만세운동 기념탑 광장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제초작업 및 꽃심기
새마을지도자 당진3동협의회·부녀회(회장 김성권·연영식)는 지난 16일 당진3동 주민센터 앞 대형화분에 일일초와 메리골드 등 꽃을 심었으며, 20일에는 원당동과 시곡동에 위치한 새마을꽃동산에서 제초작업을 실시했다. 또한 야간에는 우범지역을 대상으로 방범활동을 펼쳤다.

김매기하고 월례회의 소집
새마을지도자 면천면협의회·부녀회(회장 김성삼·박창애) 회원들은 지난 14일 새마을 공동경작지에서 김매기를 실시했다.

감자 수확
새마을지도자 당진1동협의회·부녀회(회장 서순원·이순희)에서는 지난 17일 수청2통에 위치한 새마을 감자밭에서 감자를 수확하는 등 영농활동을 펼쳤다.

3R 자원 수집·판매
새마을지도자 순성면협의회·부녀회(회장 황인동·김재숙)는 지난 16일 월례회의를 진행한 뒤, 폐농약병, 폐비닐, 헌옷 등을 수거해 판매했다. 또한 지난 20일에는 갈산리 서해안고속도로 교각 아래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쳤으며, 벚꽃길 산책로 제초작업을 실시했다.

매실나무 가꾸기 등
새마을지도자 신평면협의회·부녀회(회장 최장룡·김옥빈) 회원들은 지난 16일 비료포대, 헌옷 등 3R 자원을 수집, 판매했으며 지난 19일에는 오봉천 일원에 심은 매실나무에 영양제와 소독제를 살포했다.
         

생활방역 실시
새마을지도자 고대면협의회·부녀회(회장 신현삼·김옥경) 회원들은 지난 17일과 22일, 9개 마을씩 생활방역 활동에 참여했다.
 

보리 수확 및 제초작업
새마을지도자 송산면협의회·부녀회(회장 박영구·김민주)에서는 지난 18일 석문방조제 일원에 심은 보리를 수확하고, 무수리 새마을꽃동산을 비롯해 주요 도로변에서 제초작업을 실시했다.

며느리봉사대 활동
새마을며느리봉사대가 지역 내 독거노인들을 위해 봉사하는 가운데 우강면에서는 어르신을 초청해 식사를 대접했으며, 순성면봉사대는 어르신의 병원 진료를 위해 동행하고 밑반찬을 전달했다. 또한 합덕읍에서는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말벗이 되어드렸으며, 대호지면봉사대는 집안 청소를 도왔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