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미담 쌀 기탁한 구자국 씨(송악읍 가교1리)
“직접 농사 진 쌀 이웃 위해 써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접 농사 진 쌀 이웃 위해 써달라”

▲ 송악읍 가교1리 신암사 일원에서 종중묘를 관리하고 있는 구자국 씨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쌀 200kg을 당진시대 신문사에 기탁했다.

송악읍 가교1리에 살고 있는 구자국 씨가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쌀 200kg를 당진시대 신문사에 기탁했다.

당진시대 애독자라고 밝힌 구 씨는 “얼마 전 <사랑을 나눠주세요> 기사를 통해 다문화가정 원티다이 씨의 소식을 접했다”며 “농사를 짓고 있는 내가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다 쌀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밖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쌀이 전달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사랑의 쌀을 전달받은 당진시대는 그동안 지속적으로 후원해 온 지적장애인 김용일 씨(우두동·29) 가정과 베트남 출신 다문화가정 원티다이 씨(순성면 봉소리·25) 등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당진시대 제967호, 제1121호 기사 참조>

한편 구자국 씨는 능성구씨 파안동파 병사공 신암종중의 총무로 지난 20여 년 간 신암사 옆에 자리한 조상들의 묘소 관리와 제사를 맡고 있다. 유서 깊은 가문의 봉분을 관리하기 위해 벌초를 하는 데만 꼬박 한 달이 걸린다고. 특히 올해는 벌초를 한 뒤 몸살을 앓는 등 갑작스럽게 생긴 병으로 병원에 입원까지 했다. 그는 “앞으로도 조상들의 묘를 관리해야 하는데 나이가 들어 이제 힘에 부쳐 걱정”이라며 “시대가 흐를 수록 조상에 대한 효 의식이 사라지는 것 같아 아쉽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