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집 블로그로 우리 지역 맛집 정보 소개
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에서 만나요!

SNS와 만날 수 있는 방법은?

당진시대 맛집 블로그 blog.naver.com/djtimes
당진시대 홈페이지 왼쪽에 위치한
‘당진시대가 추천하는 맛집’ 배너 클릭

당진시대 페이스북 www.facebook.com/djtimes5440
페이스북 검색창에 ‘당진시대’ 검색 후 친구 추가

당진시대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에 ‘당진시대’ 검색 후 친구 맺기

당진시대 신문사가 SNS를 활용해 독자와의 소통에 나섰다. 그 중 올해 맛집 블로그를 개설해 지역의 맛집을 알리고 있다. 한편 당진시대에서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를 활용해 적극적으로 기사를 홍보하고 있다. 당진시대 SNS와 친구를 맺는다면 기사부터 다양한 여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블로그로 맛집 만나기

블로그에는 당진시대 독자 및 취재원을 통해 맛집을 추천받아 해당 맛집의 다양한 사진과 정보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글에는 맛집의 다양한 음식 사진 외에도 사진을 통해 가게 분위기와 음식 가격, 다양한 부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맛집의 주소와 위치, 영업시간과 메뉴, 가격 등이 수록됐다. 한편 한식과 중식, 일식, 고깃집, 간식 및 카페 등으로 분류해 원하는 음식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블로그에는 매주 1~2회의 글이 포스팅되며 지역의 맛집을 블로그 쪽지 등을 통해 제보받고 있다. 맛집 블로그는 직접 블로그 주소를 검색해 들어오거나 당진시대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서 만날 수 있다.

하루 402명 들어오기도
한편 지난 8월에 개설한 블로그에는 지난 11일까지 9048명의 방문자가 찾았으며 하루 최대 402개의 조회 수를 달성하기도 했다. 한편 지난 10월 간 최고 조회 수를 자랑하는 맛집으로는 수청동에 위치한 김스밥스다. 뒤이어 읍내동의 민속떡집과 합덕의 일심식당, 한정식 미당이 차지했다.

블로그를 찾는 방법으로는 모바일 검색이 34.72%로 가장 많았으며 ‘당진민속떡집’, ‘당진 김스밥스’, ‘당진 읍내동 뷔페’, ‘당진 김앤밥’을 검색해 유입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지난 10월 분석에 의하면 여성 비율이 69%로 남성보다 많았으며 25~29세의 여성과 35~39세의 남성이 블로그를 자주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블로그로 소개된 맛집들

△소문난집 △올담 △공원식당 △미당 △숯불구이족발 족족이 △큰집원조추어탕 △어머니밥상 생선구이 △원조옛날감자탕 △김스밥스 △소들곱창 △소양강 닭갈비 △장수한우곱창 △담쟝 △설악칡냉면 △콩국수 기획 △태화루  △미루 △구남매 캠핑 바비큐 △태봉면옥 △소우리생고기 숯불굼터 △당진갈매기 △옹기촌 △아미띠에 △소반, 꽃피다 △아트바젤 △아디스브라운 △독일빵집 △카페더핸드 △남산스넥 △민속떡집 △제나스파이 △카페루이루카 △15station

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로 만나기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에는 매일 1~2개의 기사가 업데이트된다. 기사는 인물 인터뷰부터 현안 기획 기사까지 한 주의 당진시대 주요 기사가 올라간다.

SNS에는 기사 외에도 정기적인 당진시대 산행 및 매달 1회 씩 진행되는 당진시대 무료 영화 상영에 대한 소식도 홍보하고 있어 다양한 부가 정보까지 얻을 수 있다. 또한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 댓글로 해당 기사는 물론 현안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남길 수 있어 지역민과 소통하는 창구로도 활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