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복지
  • 입력 2017.03.24 20:02
  • 호수 1151

늘·예·솔 2기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산종합사회복지관

▲ 송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늘·예·솔 청소년자원봉사단 2기생을 모집하기 위한 오리엔테이션이 열렸다.

 

송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명철)이 늘·예·솔 청소년자원봉사단 2기생을 모집하기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지난 18일 개최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늘·예·솔 청소년자원봉사단 선배들이 직접 후배들을 양성하기 위해 사전 모집 홍보부터 진행까지 스스로 계획하고 추진했다. 이날 늘·예·솔 주요활동 및 팀원소개, 2017년 향후 활동계획, 2기생 현장 면접 순으로 진행됐다. 모집 대상은 당진지역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30명으로 이뤄졌다.

한편 늘·예·솔 청소년자원봉사단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2015년 기획사업 마을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년 간 홍보기획팀, 독서캠프지원팀, 어르신한글지도팀, 다문화자녀한글지도팀, 맞벌이가정자녀학습지도팀으로 나눠 지역사회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들은 참여도와 성실성 등을 인정받아 지난해 충남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충청남도교육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늘·예·솔 청소년자원봉사단 1기 최유나 회장은 “앞으로 2기 후배들이 자원봉사의 의미와 재미를 느끼길 바란다”며 “자신이 가진 재능을 지역사회에 함께 나누면서 더불어 행복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