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업체탐방 읍내동 차크라요가
요가로 몸과 마음 동시에 수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5년 요가 경력 부부 함께 운영
120평 규모, 다양한 요가 배울 수 있어

석문면 교로리 출신의 임효성 대표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서울, 부산 등 타지에서 생활했다. 그러던 중 동생의 권유로 요가를 접한 그는 흥미를 느껴 미국 애리조나로 떠나 본격적으로 요가를 배우기 시작했다. 1997년부터 지금까지 20년의 경력을 갖고 있는 그는 15년 경력의 아내와 함께 차크라요가를 개업해 운영하고 있다.
“쌓인 연륜만큼 깊이 있고 다양한 수업으로 몸과 마음을 조화롭게 만드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요가로 마음은 풍요롭게, 몸은 날씬하게 만들어보세요”

에너지가 모이는 곳, 차크라요가
차크라란 ‘에너지가 모이는 곳’이라는 뜻이다. 차크라요가는 항상 에너지가 넘치는 장소가 되길 바라는 임 대표의 바람에서 비롯된 이름이다. 차크라요가는 다이어트와 자세교정, 심신수련 등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곳이다. 120평, 넓은 수련장과 강사교육실, 척추교정을 위한 힐링룸, 티타임룸, 샤워실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돼 있다.

플라잉 요가 최초 도입
임 대표는 당진에서 플라잉요가를 최초로 도입했다고 자부한다. 플라잉요가 수련장에는 플라잉요가를 할 수 있도록 26개의 해먹을 구비해 놓았다. 또한 교정요가의 경우 도구를 활용하는 요가로, 근지구력 강화와 마사지 효과가 있으며, 임산부요가의 경우 호흡을 위주로 수업이 진행된다. 도한 임신기간에 따라 다른 요가를 적용한다. 이외에도 필라테스, 코어 등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임 대표는 “우리 부부의 경력을 합치면 35년이 넘는다”며 “아내는 교정, 플라잉, 임산부요가를 맡고 있고 나는 필라테스와 코어 요가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이어트·척추질환에 탁월
한편 임 대표는 몸이 좋지 않거나 다이어트가 필요한 사람, 척추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에게 요가를 추천한단다. 임 대표는 “요가는 단순한 동작이 아니라 호흡을 통해 심신을 수련할 수 있는 행위”라며 “실제로 요가를 통해 건강과 행복을 동시에 찾은 사람들이 많다”고 말했다.

■가격 : 3개월  28만원
■문의 : 358-7088
■주소 : 당진중앙1로
              스타프라자 3층

미니인터뷰 임효성 대표

나를 바라보게 하는 요가

“요가는 이제 제 삶 그 자체입니다. 요가를 통해 나를 바라볼 수 있죠. 무엇보다 요가는 호흡과 동작, 의식이 동시에 이뤄지기 때문에 동작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의 균형과 자기관리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한편 요가명상센터를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요가원이 다이어트와 체형교정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라면 명상센터는 건강관리, 테라피 등 힐링에 중점을 둔 종합센터입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요가의 매력을 느끼고 건강과 행복을 찾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