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유철환·이철수 국민의당 입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과 논의해 거취 결정할 것”

▲ (왼쪽부터) 홍맹선 국민의당 당진지역 사무국장, 유철환 변호사, 김종성 국민의당 당진지역 고문, 이철수 전 군의원

유철환 변호사와 이철수 전 군의원이 자유한국당을 탈당하고 국민의당에 입당한 가운데 지난 17일 당진시청 브리핑실에서 입당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철수 전 군의원과 유철환 변호사는 “그동안 함께 해 왔던 당을 버리고 떠나는 것에 만감이 교차한다”며 “하지만 시대에 맞게 변화해야 된다고 생각해 이 자리에 섰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대한민국과 당진시 건설을 위해 국민의당에 입당해 함께 하는 것이 정치인으로서 소명이라 생각했다”며 “자유한국당은 이미 정당의 자격을 잃었고 더 이상 국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들은 안철수 대선 후보를 지지할 것을 밝히며 “정의롭고 당당하며 국민만을 생각하는 안철수 후보만이 희망찬 미래로 국민을 이끌 수 있는 유일한 대통령 후보라고 생각한다”면서 “안철수 후보의 국가 정신을 존중하고 지지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혼신을 다해 안철수 대통령 만들기에 앞정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향후 계획에 대해 유철환 변호사는 “지지하는 안철수 후보의 대통령 당선에 매진할 것”이라며 “앞으로의 거취는 당과 논의해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철수 전 군의원은 “먼저 안철수 후보를 대통령으로 만든 뒤 당원들과 함께 진로를 고민하겠다”며 “내년 지방선거 출마에 대해서는 말을 하기 이른 시점”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