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17.06.19 10:34
  • 호수 1163

[사회단체 탐방] 학사장교 당진지회
학사장교 출신들의 모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형편 어려운 회원 가정 매달 도와
젊은 회원 확충 적극 나서

 

육군 학사사관, 학사장교 또는 KAOCS(Korea Army Officer Candidate School)는 학사 학위 이상을 소지한 자가 소정의 시험을 거쳐 군사 교육을 받은 뒤 장교로 임관하는 대한민국의 장교양성 과정이다. 당진에서도 학사 장교들의 모임인 대한민국 육군 학사장교 총동문회 당진지회(지회장 이상호, 이하 학사장교 당진동문회)가 조직돼 있다.

학사장교 당진동문회가 창단된 것은 10년 전으로 지금은 50여 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학사장교 당진동문회 고문이자 1기 학사장교인 김동완 전 국회의원을 비롯해 지금은 49기인 27맥까지 다양한 기수의 회원들이 소속돼 있다.

학사장교 출신으로 지금은 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회원들은 주기적으로 모여 옛 군 생활의 추억을 떠올리기도 하고 안부를 물으며 친목을 다지고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 4년 전 두 명의 자녀를 두고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난 회원의 가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함께 뜻을 같이 하는 20명의 회원들을 모아 매달 1만 원씩 20만 원을 모아 전달하고 있다. 이상호 회장은 “이전부터 도움을 주고 싶은 마음이 있었던 가운데 회원들이 흔쾌히 동참의 뜻을 보여 지난해부터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며 “함께하는 회원에게 고맙다”고 말했다.

한편 이외에 학사장교 당진동문회는 충남서부지역인 당진, 서산, 태안, 내포, 예산의 학사 장교 모임과 함께 교류하고 있다. 학사장교 출신 회원 간의 친목 도모를 위해 매년 한 차례 충남서부지역 회원들이 모두 만나 체육대회를 통해 단합을 다지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당진에서 열렸으며 올해는 예산에서 열릴 예정이다.

또한 학사장교 당진동문회는 학사장교 출신을 비롯해 다른 군대 관련 모임과도 교류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상호 회장은 “다양한 군 관련 모임과도 소통하고 협력하며 지역을 위해 활동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당진지역의 관광지를 중심으로 환경문제에 경각심을 가지고 환경청결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학사 장교 당진동문회에서는 학사 장교 출신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학사장교 당진동문회는 30대 부터 40~50대까지 회원들이 다양한 가운데 젊은 회원을 중심으로 모집에  나서고 있다.

임원 명단: ■회장 : 이상호 ■부회장 : 김현중 ■총무 : 정진관 ■고문 : 김동완 ■명예회장 이승오
문의: 010-4388-4537 (총무 정진관)
 

 

미니인터뷰 이상호 회장

“지역에 좋은 뜻 퍼졌으면”

“우리 학사장교 당진동문회는 만날 때마다 서로가 서로에게 신뢰를 가지고 항상 좋은 이야기를 나눕니다. 또 어떻게 하면 지역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 고민합니다. 지금은 어려운 회원의 가정을 돕는 일만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좋은 일을 더욱 확산시켜 이 모습이 당진 전역에 퍼질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우리 동문회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고, 학사장교 출신 인사들의 많은 가입을 바랍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