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지친 심신을 달래주는 힐링그라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강좌 수강 후 동아리로 발전
생활문화예술제 우수동아리 선정

▲ 생활문화예술제에서 힐링그라피가 우수동아리로 선정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루 일과를 마무리 하는 목요일 저녁, 대덕동의 한 카페로 모이는 이들이 있다. 향긋한 커피 한잔과 감미로운 음악을 들으며 감성글귀를 써 내려 가는 이들은 바로 힐링그라피(대표 박영숙) 회원들이다.

지난해 상반기 캘리그라피 배달강좌 수강을 계기로 동아리로 발전, 매주 1회씩 모여 작품 활동의 시간을 갖고 있다.

회원 유정순 씨는 “아무리 힘든 일이 있어도 동아리 모임은 꼭 참석하게 된다”며 “성경구절이나 좋은 글귀를 쓰고 있노라면 마음이 안정되는 것 같아 피로회복제 같은 모임이다”고 전했다.

동아리 이름도 회원들의 지친 심신을 달래주는 ‘힐링’과 캘리그라피의 ‘그라피’를 따서 힐링그라피로 지었다. 지난 1월에는 1년간 학습의 결과물을 발표하는 제1회 힐링그라피 전시회도 열었다. 또 지난달 열린 생활문화예술제에 참가해 체험부문 우수동아리로 선정되는 영광도 누렸다.

박영숙 대표는 “회원 대부분이 직장 생활과 함께 가정을 돌봐야 하는 워킹맘임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단체가 유지되는 것 같다”며 “앞으로 자격증도 취득하고 봉사활동도 진행해서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는 동아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대표 : 박영숙 ■회원 : 유정순, 인정예, 이다겸, 임은,선 조미경, 서하연, 이선희, 이수정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