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설상가] “갈비계의 혁명을 이끌겠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곡동 만주갈비 김동혁 점장

갈비 전문점 만주갈비가 지난 5월 시곡동에 1호점을 냈다.
이름부터 독특한 만주갈비는 과거 만주에서 선조들이 독립 투쟁을 이어갔던 것을 모티브로 삼았다. 즉, 만주갈비에서 질 좋은 갈비를 제공해 갈비의 혁명을 이루겠다는 정하신 대표의 철학이 담겨있다.

“서울에서 다양한 요식업 관련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지인의 추천으로 당진에 내려와 시장조사를 했죠. 당진이 물가가 비싸다는 점이 눈에 들어와 가격을 저렴하게 책정했고 가족 단위 손님들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넓은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만주갈비의 주메뉴는 돼지갈비와 소양념갈비다. 30년 경력의 주방장이 자신만의 노하우로 양념을 한 뒤 3일동안 숙성시켜 제공된다. 또한 질 좋은 고기를 사용해 부드러우며, 연한 것이특징이다. 무엇보다 만주갈비의 장점은 저렴하다는 것이다. 정 대표는 “서울에 고기를 취급하는 여러 사업장을 갖고 있어 좋은 품질의 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갈비 이외에도 다양한 점심 특선이 준비돼있다. 육쌈냉면, 된장찌개 갈비탕을 비롯해 앞으로는 소불고기전골 정식, 석갈비 정식 등 다양한 메뉴를 추가할 예정이다.

한편 ‘만주’에 대한 정 대표의 철학이 깃든 만큼 만주갈비를 방문한 손님 중 독립유공자증을 소지하면 1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아이들을 위한 놀이방과 일반 커피기계가 아닌 원두커피머신을 마련했다.

한편 만주갈비는 당진에 1호점을 시작으로 김포, 아산 등 직영 매장을 확장해 나가고 있지만 올해까지 가맹점을 운영하지 않는다. 이는 처음 시작한 체인점이기 때문에 부족한 체인 시스템으로 손해볼 수 있는 점주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하는 정 대표의 생각에서 비롯됐다.
“당진시민들이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퓨전동남아음식, 한식 브랜드 등을 추가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가격: 돼지갈비 7900원, 돼지왕갈비 8900원, 소양념갈비 1만900원, 왕갈비탕 9000원, 육회비빔밥 9000원
■영업시간: 오전 11시30분~밤 12시
■위치: 서해로 6271-12(당진웨스트몰 H동 2층)
■문의: 010-8246-9999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