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17.08.12 12:48
  • 호수 1170

당진, 로봇 교육에 앞장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고등학교·행복교육지구

▲ 당진고등학교에서 로봇교육이 진행된 가운데 로봇을 만들고 있는 국제로봇올림피아드 교육팀과 교사

 

당진고등학교(교장 황인수)가 2017년 당진행복교육지구 클러스터운영학교로 선정된 가운데 국제로봇올림피아드 교육팀을 초청해 로봇 교육을 지난 7일부터 일주일 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당진시와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전석진), 미래엔서해에너지(대표이사 박영수)의 지원으로 운영되며 당진행복지구 클러스터 사업의 일환으로 탑동초와 당진중, 당진고를 중심으로 로봇을 주제로 한 동아리가 이번 교육을 수강했다.

또한 더 많은 학교에 4차 산업혁명의 핵심으로 떠오르는 로봇 교육을 전하고자 당산초와 송산중에서도 참여했으며 당진고 6명의 학생도 함께 했다.

이번 교육은 1대 1로 진행됐으며 로봇을 직접 만들어보고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프로그래밍 하는 작업등으로 교육이 구성됐다. 또한 이번에 직접 개발·제작한 로봇은 각 학교 현장에서 과학 실습 등에 활용될 계획이다.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당진고등학교 손성민 물리교사는 “당진고를 비롯해 다양한 학교가 수준 높은 로봇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은 것에 감사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얻은 것을 교육 현장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황인수 교장은 “이번 로봇교육이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교육을 받은 교사를 중심으로 동계방학 기간을 이용해 당진지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로봇캠프를 운영할 계획”이라며 “이번 로봇교육이 당진시 전체로 퍼져 로봇교육의 시발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