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17.12.02 21:20
  • 호수 1185

해나루 수업 성장의 달 마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교육지원청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전석진)이 지난 11월 한 달 동안 운영한 ‘소통과 성찰이 함께하는 해나루 수업 성장의 달’을 마쳤다. 이번 수업 성장의 달에서는 지역 내 120여 명의 교사들이 참가했으며 총 6개 분과로 나눠 진행됐다. 각 분과에서는 함께 고민할 주제를 정하고 이를 공개하는 수업교사와 수업 성장을 위해 성찰하는 수업코치 교사로 구성돼 한 달 간 수업 성장 과정을 공유했다.

준비 단계에서는 수업에 대한 고민과 수업 혁신 문화 조성을 위해 지역 내 교사 100여 명을 대상으로 수업 코칭에 대한 원격 연수가 진행됐다. 또 만남의 장에서는 전체적인 일정안내 및 분과 리더 교사, 수업자에 대한 소개를 한 뒤 분과 모임이 이뤄졌다. 이어 나눔의 장에는 분과별로 함께 성장하는 좋은 수업을 위한 나눔이 마련됐으며 수업을 디자인하기도했다.

마지막 공감의 장에서는 수업 성장 축제가 열려 좋은교사 수업코칭연구소의 이규철 소장이 특강을 진행했다. 끝으로 교사 가수인 제로포인트(당진초 교사 조한준, 송산초 교사 전종혁)의 공연이 마련됐다.

이번 수업 성장의 달에 참여한 이현진 교사(계성초)는 “이번 수업 성장의 달에서 나의 고민과 걱정을 솔직하게 나눌 수 있었다”며 “앞으로 당진 수업 성장의 달은 한 달 아닌 1년 과정으로 더 많은 교사들이 참여하는 수업 문화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