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신설상가] 대덕동 정든닭발 당진점
화끈하게 매운 닭발로 스트레스 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든닭발 당진점 임종선 대표

 

매운 닭발로 전국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정든닭발이 지난 9월 당진에도 문을 열었다.
쫄깃한 식감에 화끈한 맛을 자랑하는 정든닭발은 먹는 순간 스트레스가 확 풀릴 정도로 얼큰하다. 하루 일과를 끝내고 소주 한 잔 기울이기에 안성맞춤이다. 게다가 부담 없는 가격으로 서민들의 주머니를 생각했다.

정든닭발의 본점이 위치한 안산에서 잠시 살았던 임종선 대표는 친구·지인들과 함께 정든닭발에서 술 한 잔하면서 ‘우리 고향에도 이런 닭발집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렇게 안산에서 지내다 다시 고향 당진을 찾은 임 대표는 읍내동에 정든닭발 당진점을 개업했다.
정든닭발의 대표적인 메뉴는 국물 없이 숯불에 구워낸 통닭발과 무뼈닭발이다. 기본맛과 덜 매운 맛이 마련돼 있으며, 닭발의 쫄깃한 식감과 매콤함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메뉴다. 물론 국물닭발도 인기가 좋다.

매콤하게 볶아낸 오돌뼈는 김가루와 함께 제공되는 대접밥에 비벼먹기에 제격이다. 가장 화끈하게 매운 양념똥집은 닭모래집을 맛있는 양념에 볶아낸 메뉴로, 고추와 함께 칼칼하게 볶은 소금똥집과 함께 소주 안주로 딱이다.

 

얼얼한 입안을 가라앉혀주는 닭알찜의 경우 부드럽고 몽글몽글한 식감에 짜지 않고 삼삼한 맛으로 매운 맛을 중화시킨다. 이밖에 해장용으로 좋은 오돌국수와 잔치국수, 그리고 막걸리 안주로 좋은 부침개도 마련돼 있다. 정든닭발은 당진지역 어디나 배달  또한 가능하다.

한편 당진초·호서중·송악고를 졸업한 임종선 대표는 “석쇠에서 숯불로 직접 구운 맛있는 닭발로 이미 전국에서 소문난 정든닭발이 당진시민들의 입맛 또한 사로잡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맛있는 음식과 친절한 음식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메뉴: 통닭발 1만3000원, 무뼈닭발 1만4000원, 국물닭발 1만5000원, 정든봉 1만4000원, 오돌뼈 1만3000원, 소금똥집·양념똥집 각 1만2000원, 닭알찜 5000원, 부침개·김치전 8000원, 잔치국수 4000원, 오돌국수 5000원, 김가루대접밥 2000원
■영업시간: 오후 4시~새벽 4시
■위치: 무수동로 33(대덕동, 무수동교 건너 먹자골 입구)
■전화번호: 356-8998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