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복지
  • 입력 2018.01.15 08:06
  • 호수 1191

임산부 건강교실 참가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보건소

▲ 지난해 당진시보건소가 운영한 임산부 건강교실 모습

당진시보건소가 ‘엄마랑 아가랑 품안애(愛) 365’ 사업의 일환으로 임산부를 대상으로 한 건강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임산부 건강교실은 오는 12월까지 총 6기로 진행되며 제1기 임산부 건강교실은 오는 24일부터 7주에 걸쳐 8회 차 과정으로 이뤄진다. 프로그램은 매주 수요일 오후 1시30분부터 2시간동안 건강증진센터 교육실에서 열린다.

교육 내용은 △임산부 건강관리 △자연분만법 △신생아 돌보기 △모유수유 △베이비 마사지 △산후풍 예방관리 등이다.

특히 토요일에 운영되는 4회차 교육의 경우 ‘남편과 함께하는 행복한 출산준비’를 주제로 하며 자연분만법과 호흡법, 남편과 함께하는 분만이완법, 분만과정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한 초보 임산부들의 모유수유 성공률을 높이고자 기수 별로 6회차 교육에 국제 모유수유 전문 강사를 초빙해 이론교육과 아기모형을 이용한 실습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보건소 모자보건팀을 방문해 신청하거나 전화(360-6082)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한편 당진시보건소는 임산부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외에도 예비·신혼부부 건강검진을 비롯해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 취약계층 임산부·영유아 영양플러스 보충식품 제공, 신생아·산모 건강관리 지원 등 다양한 지원사업과 출산 장려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