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지상토론_당진시의원 가선거구]더불어민주당 이길우 예비후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과 시민의 가교 역할에 충실”

시의원에 당선되면 어떤 점에 역점을 두고 의정활동을 할 것인가?
당진시의 현안 과제 해결은 물론 행정에서 챙기지 못하는 소소한 민원의 원인을 찾아 해결하는 가교 역할을 해나가겠다. 이 과정에서 법의 사각지대를 찾아 입법청원은 물론 상위법 테두리 안에서 조례를 제·개정할 것이다.

당진시 행정의 문제점과 개혁방안은 무엇인가?
지방이 갖는 예산의 한계와 지방사무의 한계 등 외부적인 요인이 큰 몫을 차지하고 있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지역민의 민의가 지방행정에 충분히 반영되지 않기 때문이다. 예산 심의과정에서  당진시의 사업이 계획과 목적에 부합한지, 예상한 성과를 내고 있는지 사업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을 찾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대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원도심이 침체가 되고 있다. 이에 대한 해결방안이 있다면?
건물의 노후화와 위생, 대형마트와 중소마트의 경쟁력 향상으로 인해 원도심 상가가 시민들의 외면을 받고 있으며, 도시개발로 인한 원도심의 공동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시장상인대학 개설을 통한 서비스마인드 향상을 우선하고 테마와 문화가 있는 특화사업시행, 원도심 공영주차장 확충과 구 당진군청 청사와 주차장을 활용한 주말 문화행사 개최로 활성화를 모색해야한다.

당진은 급속한 도시화와 지속적인 도시개발로 동지역 내 과밀학급 및 과대학교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이에 대한 해결방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당진시 여건에 맞는 중장기 계획에 맞춰 동 지역의 집중적인 도시개발이 아닌 분산 형 도시개발이 바람직하다.
물론 거기에는 동지역외의 정주여건 향상이라는 조건을 맞추기 위한 당진시의 읍·면별 생활개선사업을 펼쳐야 할 것이다. 이렇게 된다면·동지역의 과밀학급, 과대학교 문제해결은 물론 학생수가 감소해 폐교 위기에 놓인 면단위 시골 학교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