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민중당 시의원 비례 정노금 씨 공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범한 아이 엄마이자 노동자”
“소외계층 직접 정치의 주인 되도록”

 

민중당 당진시위원회(위원장 김진숙)이 이번 6.13 지방선거에 나설 당진시의원 비례대표로 정노금 씨를 공천하고 지난달 30일 기자회견을 열었다.

정노금 후보는 “아이와 여성이 행복한 사회를 꿈꾸며 평범한 사람도 직접 정치에 참여할 수 있다는 걸 보여주기 위해 이번 지방선거에 나서게 됐다”며 “기득권에 저항하고 불평등한 사회를 바꾸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고 말했다.

정 후보는 “특수교육이 필요한 아이를 키우면서 당진의 복지는 엉망이고 없는 설움은 목까지 차오르는 상황에서 소외계층에게 이 사회가 얼마나 냉혹한지 깨달았다”면서 “땀 흘려 일하는 노동자, 농어민, 서민, 여성, 장애인, 성소수자 등 소외됐던 이들이 직접 정치의 주인이 되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자주·민주·평등·평화·통일의 새 시대가 열리고 있는 만큼 새 정치를 위해 전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노금 후보는 민중당의 약속으로 △농산물 최저가 보상 △농민수당 연 240만 원 지급 △농업 재해대책 현실화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노조가입률 50% 추진 △동일노동 동일임금으로 임금차별 철폐 △최저임금 1만 원 실현 △청년월세 10만 원 상한제 △채용비리 근절 △청년자기개발금 지급 △중·고등학교 무상급식·무상교복·무상교육 실시 △GMO 없는 건강한 급식 추진 △여성 청소년에게 생리대 무상지급 △장애아동 돌봄 서비스 확대 △당진시립병원 건립을 위한 지원 조례 마련 등을 내걸었다. 

 

[일문일답]

당진시의원 비례대표로 출마하게 된 계기는?

평범한 사람도 직접 정치에 참여할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 또한 최근 자유한국당과 더불어민주당의 최저임금법 개악을 보면서 노동자들을 대변할 수 있는 진보정당이 나서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번 출마를 통해 민중당의 인지도를 더욱 높이겠다.

 

최저임금 문제나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등 민중당의 공약은 국가적으로 해결해야 할 사안이 많다. 시의원으로서 할 수 있는 역할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우선 조례를 제정하는 등 지자체 차원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을 시작하겠다. 열심히 활동하겠다.

 

당진시민들에게 한마디 하자면?

노동자의 직접 정치, 비정규직 없는 나라, 청년에게 희망이 있고 농민이 존중받는 세상, 그리고 여성과 엄마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도록 민중당이 앞장서겠다. 많은 성원을 부탁한다.

 

 

>> 정노금 후보는

- 1975년생 마산 출생
- 현재 정미면 덕마리 거주
- 민중당 충남도당 총무국장 및
   당진시위원회 사무국장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