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18.06.04 16:25
  • 호수 1210

미용경진대회 방지혜·신유진 대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성대학교 전국교교생
미용경진대회

▲ 신성대학교가 제13회 신성대 전국고교생 미용경진대회가 지난달 29일에 열렸다.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가 주최하고 교육부가 후원하는 제13회 신성대학교 전국고교생 미용경진대회가 열린 가운데 당진의 합덕여고 방지혜 학생과 당진고 신유진 학생이 각각 헤어디자인, 메이크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달 29일 교내 태촌아카데미홀에서 열린 이번 미용경진대회는 서울, 인천, 경기, 충청 등 각 지역의 고등학교 및 뷰티아카데미를 다니고 있는 12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이날 경기 종목으로는 헤어디자인과 피부미용, 메이크업, 네일아트로 4개 부문에 걸쳐 진행됐다.

부문별 대상으로는 △헤어디자인 부문 방지혜(19·합덕여자고등학교) △메이크업 부문 신유진(19·당진고등학교) △피부미용 부문 나현주(19·서울연희미용고등학교) △네일아트 부문 이시윤(19·인천뷰티예술고등학교) 학생이 차지했다.

대회 시상식에는 김병묵 총장을 비롯해 한국산업인력공단 황길주 충남지사장, 당진상공회의소 황명동 사무국장, 한국분장인예술협회 최윤영 회장 등이 자리했다.
김병묵 총장은 “미용예술 분야는 4차 산업혁명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고유의 전문 분야”라며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한류를 이끌어갈 뷰티산업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신성대학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 수상자들에게는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의 상장과 부상으로 상품권이 전달됐다. 또한 신성대학 보건미용과와 뷰티헤어디자인과 입학 시 15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받고 특별 교육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CIDESCO, ITEC, PIVOT POINT 국제피부미용사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 받는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