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3-18 11:40 (월)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18.06.10 04:49
  • 호수 1211

교육력 향상 위한 연수 이어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교육지원청

▲ 당진교육지원청에서 2018 제1기 체험형 교사학습공동체 리더교사 연수가 진행됐다.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한홍덕)이 교육청 내 연수를 연이어 실시하고 있다.

당진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 교사로부터 출발하는 학교 혁신을 목표로 2018 제1기-체험형 교사학습공동체 리더교사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난 4일을 시작으로 총 5회에 걸쳐 예정돼 있으며 교사 학습공동체 리더를 맡고 있는 교사 30명이 참석 대상이다.

연수는 원당초 이효주 수석교사의 학습공동체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이뤄지며 경험 공유와 리더로서의 역할, 활동 체험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연수에 참여한 신평초 최민희 교사는 “그동안 교사학습공동체의 리더로서 보람도 있었지만 고민도 많았다”며 “연수를 통해 고민을 다른 리더 교사와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교사학습공동체는 학습하는 교사들이 모인 집단이다.

이어 5일에는 학교 교무부장 및 학력담당 교사 60명을 대상으로 2018 초등학교 학적관리매뉴얼 및 학교생활기록부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생활기록 작성 및 관리지침에 따라 학교생활기록부의 기록 방법과 변화한 기재 요령을 담당 교사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수는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요령과 학적 및 생활기록부에 관한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한편 이와 함께 6월 한 달 동안 학교생활기록부 및 교육행정정보시스템에 관한 점검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6월 호국의 달을 맞아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1일까지 1박 2일간 당진시 학교관리자를 대상으로 통일·안보·역사 연수가 진행됐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