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복지
  • 입력 2018.06.29 21:19
  • 호수 1213

피내용 BCG 예방접종 재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즈맘·진소아과에서 무료 접종
보건소는 매주 수요일 오전에

그동안 공급이 중단됐던 BCG(피내용) 예방접종이 지난 20일부터 재개됐다.

피내용 BCG는 삼각근에 5~7㎜ 팽진이 생기도록 피내에 주사하는 방식이며 경피용 BCG는 피부에 주사액을 바른 후 바늘식 도장을 이용해 피부에 흡수하는 방식이다.

올해 1월 국내 공급 예정이던 덴마크산 피내용 BCG 백신이 제조사 측 내부 점검 일정으로 인해 공급 일정이 늦춰짐에 따라 지난 1월 15일까지 실시 예정이었던 임시예방접종(경피용 BCG 예방접종) 기간을 이달까지 5개월 연장키도 했다.

한편 덴마크상 피내용 BCG 백신 공급이 재개되면서 그동안 보건소에서만 가능했던 피내용 BCG 접종을 지역 내 위탁의료기관인 미즈맘의원과 진소아청소년과의원 두 곳에서 무료로 접종 받을 수 있다.

BCG 백신은 1앰플 당 15명 정도의 영아가 접종할 수 있으며 개봉 후 3시간 내 접종을 권장하고 있어 당진시보건소는 매주 수요일 오전 사전 예약제로 접종이 이뤄진다. 반면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을 원할 경우 해당 의료기관에 전화 문의 후 방문하면 된다.

한편 BCG 피내용 BCG 공급 중단으로 일시적으로 무료로 진행돼 왔던 경피용 BCG 예방접종은 지난 16일부터 유료로 접종을 시작하고 있다. 기타 BCG 예방접종을 원하는 보호자는 출산 후 당진시보건소 예방접종실(360-6017, 6019)로 전화 예약 및 접종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