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18.07.17 10:35
  • 호수 1216

■양성평등주간 제23회 평등문화 공감축제
“여성이 살기 좋은 당진을 만들어주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 여성친화도시 선포식 개최
마당극·오페라 공연 및 토크콘서트까지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제23회 평등문화 공감축제가 지난 7일 당진문예의전당 일원에서 열렸다.

당진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안임숙)가 제23회 평등문화 공감축제를 개최했다.
양성평등주간(매년 7월 1~7일)을 맞아 진행된 이번 행사는 ‘세상에 희망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여성친화도시 선포식도 함께 진행됐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어린이, 청년, 노인, 장애인 등 세대와 성별을 아우르는 시민대표들이 참여해 ‘여성친화’를 주제로 4행시 형태의 선포문을 낭독했다.
선포문에는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 확대 △성 평등 정책 기반 구축 △친화적 도시공간 확보 △화목한 가정과 행복한 여성 등 당진시가 여성친화도시로서 추구해 나갈 시정운영 방향이 발표됐다.
이후에는 ‘차별에 찬성하려는 사회에서 사람답게 살기’를 주제로 오찬호 강사의 토크콘서트가 진행됐으며, 당진문화재단 협력으로 오페라 ‘리골레토’ 공연이 이어졌다. 이밖에 다양한 시민사회단체와 기관이 홍보·체험 및 먹거리 부스를 운영하고, 극단 당진의 마당극이 펼쳐졌다.
한편 당진시는 여성친화도시추진협의회 및 시민참여단을 구성하고, 여성친화도시 시민 대토론회 개최와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지속적인 성인지 교육와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부스참가 단체> △당진가족성통합상담센터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당진시건강가정지원센터 △당진시어린이집연합회 △송악읍주민자치위원회 △상록묵향회 △손수체 △당진YMCA·당진시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 △당진경찰서 △NH농협 당진시지부 및 농가주부모임 당진시연합회 △당진낙협 우유사랑봉사회 △해나루보호작업장 △한자녀더갖기운동본부 당진지회 및 당진시여성포럼 △당진구상작가회 △웰다잉문화연구회 및 온로타리클럽

<유공자 표창 수상자 명단>
△시장표창: 신출균 박철희 강미남 정미숙 정윤자 최현희 김명애 오해숙 유공자 유성희 김태자 문선이 김기택 서미선 곽민서 김진아 정미정 △의장표창: 정우영 이종순 △여성단체협의회장 표창: 김진경

미니인터뷰 안임숙 회장

“여성의 사회·경제·정치 참여 확대”

“오늘 우리는 ‘세상에 희망을 더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더 큰 도약을 위한 여성친화도시로 거듭날 것을 선포했습니다. 이번 선포식은 다함께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당진을 만드는 데 모든 시민들에게 희망을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당진지역의 여러 여성단체에서는 여성의 권익신장과 평등문화 확산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 이런 작은 노력들이 모여 여성의식을 높이고 인식을 바꾸어 적극적으로 경제·사회·정치활동에 참여하며 양성평등한 사회를 이끌어내는데 일익를 담당했다고 자부합니다. 앞으로도 우리 여성계에서는 여성의 정치참여 확대와 여성의 대표성 실현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 생활 곳곳에 평등문화를 확산시키고 여성의 권익신장과 여성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