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고향 발전 향우들이 함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경당진시향우회 정기총회 개최
향우회 장학금 전달 및 친목 도모

▲ 재경당진시향우회 제61치 정기총회를 축하하며 떡케이크 커팅식이 진행되고 있다.

재경당진시향우회(회장 문헌일)가 제61치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차기 회장으로 문헌일 회장을 연임키로 인준했다.

지난달 28일 서울 대치동에서 열린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지난 1년간 향우회 활동을 되돌아보며, 향우간 친목을 다지고 고향 발전을 위해 협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특히 적극적인 향우회 활동 등 모범이 되는 향우 및 관계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후배들에게 충청장학금과 당진향우회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한 의료용 침대를 제작하는 마더스핸즈(대표이사 박찬호)가 300만 원 상당의 변기부착침대를 기탁했다.

한편 이날 경과보고와 결산 및 감사보고에 이어 제19대 회장으로 문헌일 회장의 연임을 인준했다. 문헌일 회장은 “당진은 꾸준히 성장하며 환황해권 중심도시로 나날이 발전해 가고 있다”며 “당진시가 명품도시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애향정신을 바탕으로 향우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재경당진향우회는 1957년출향인사들의 친목도모와 상호협력 및 고향발전을 목적으로 창립돼 올해로 출범 61년차를 맞았으며, 사회 각계각층의 재경향우들이 소속돼 활동하고 있다.

<표창장 및 감사패 수상자> △충청향우회 총재상: 이낙환, 김성자, 최창수 △당진시장상: 김인길, 이정자△당진시의회 의장상: 이명희, 김건호 △국회의원: 조성형, 문붕호 △재경당진향우회장상: 최명재, 유한성

<장학생> △충청장학문화재단: 김민준, 박서연 △당진향우회장학회: 심현보, 김응관, 유현주, 권희두, 임덕환, 인도현, 이은경, 성범수, 이민지,황도경, 김여진

미니인터뷰 문헌일 재경당진시향우회장

“나날이 발전하는 고향 자랑스러워”

“서해선 복선전철이 준공되면 향상된 교통인프라를 바탕으로 당진시에 대규모 산업단지가 들어서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시너지 효과를 불러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당진-천안 고속도로, 충청유교문화권 광역관광개발, 디스플레이 혁신공정 플랫폼 구축 등 굵직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렇듯 나날이 성장하고 발전하는 고향 소식을 접하면서 당진사람으로 자랑스러움을 느낍니다. 지난 임기동안 고향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하고, 향우들의 친목도모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향우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가 태어난 곳, 우리를 키워준 당진이 있기에 현재가 있음을 잊지 않겠습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