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18.12.22 16:23
  • 호수 1237

호서고, 사학기관 경영평가 1등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내 초·중·고 가운데 유일
충남도 평균 70.1점, 호서고 93점

호서고등학교(교장 이규용)가 충청남도교육청에서 실시한 2018년도 사학기관 경영평가에서 충남도 내 사학기관 중 유일하게 1등급을 받았다.

충남도교육청은 사학기관의 공공성과 책무성에 대한 인식제고와 운영의 투명성을 유도하고자 매년 경영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이에 △학교재정운영의 효율성 △학교행정관리의 건전성 △감점평가 항목으로 나눠 평가하며 학교청렴도와 기본적 교육활동 투자비율, 외부재원 유치 등이 평가에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호서고등학교는 총 93점을 맞아 충남지역 내 81개 사립 초·중·고등학교에서 유일하게 1등급을 받았다. 한편 81개 초·중·고등학교의 경영평가 평균 점수는 70.1점으로 호서고는 20점 이상의 점수를 받았다.

한편 호서고는 한국교직원공제회로부터 4년 연속 청렴계약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교사 채용 시 학교 자체적으로 채용하는 것이 아닌, 충남도교육청 위탁을 통해 서류 전형부터 면접까지 진행함으로써 투명성을 확보하고 있다.

미니인터뷰 이규용 호서고등학교 교장

“모두가 자부심 느낄 수 있는 학교로”

“학생과 교직원 모두가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학교를 만들고자 했습니다. 교사가 행복해야 사명감을 가지고 아이들을 가르칠 수 있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행복해진다고 생각합니다.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학교를 위해 청렴을 특히 강조해 왔습니다. 이번 경영평가 1등급은 교직원 모두의 노력 덕분입니다. 교장 2년차인 내년에는 학생들이 인생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진로 활동과 상담에 주력할 예정입니다. 또한 모든 항생이 건강하고 안전한 것이 목표입니다. 앞으로도 학부모들이 호서고등학교를 믿어주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