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업체탐방
  • 입력 2019.01.18 21:10
  • 수정 2020.12.15 17:37
  • 호수 1241

[업체탐방] 읍내동 수목토 일라이트 당진점(건강힐링라운지)
“당신의 체온을 지켜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비의 광물 ‘일라이트’ 활용
체온 1℃ 높여 면역력 5배 상승

▲ 일라이트 세라믹과 편백나무로 구성된 찜질방

사람의 몸에 열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 그 이유는 열이 심부체온을 상승시켜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면역력을 높이기 때문이다. 건강한 사람의 체온인 36.5℃ 보다 낮은 체온은 질병의 원인이 되곤 한다. 

읍내동에 위치한 수목토 일라이트 당진점(이하 수목토)에서는 신비의 광물이라고 불리는 ‘일라이트’를 활용한 생활가구 등을 체험, 판매함으로써 사람들이 체온을 높여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천연점토 광물질 '일라이트'

일라이트란?

일라이트는 1937년 미국 일리노이주에서 최초로 발견된 천연점토 광물질이다. 일라이트는 원적외선 방사, 음이온 효과, 향균 작용, 유독가스 흡착, 탈취특성, 중금속 흡착 등의 주요 기능이 있어 팩, 비누, 등 건강·미용용품과 건축용, 페인트용 등 친환경 건축자재에 주로 사용된다. 수목토 이미경 점장은 “일라이트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이 아직도 많다”며 “수목토에서 일라이트를 활용한 가구를 체험한 고객들이 효과를 보고 말로 전해, 무료체험을 하기 위해 수목토를 찾는 분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수목토에서는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일라이트에 대해 설명하고자 오는 22일 오후 2시에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일라이트 침대

2월까지 무료체험 가능

한편 수목토에서는 온수열 시스템으로 이뤄진 가구를 체험, 판매하고 있는 가운데, 다음 달까지 무료체험을 진행한다. 이곳에서는 일라이트로 이뤄진 찜질방, 돔사우나, 침대, 평상, 안락의자, 다기능알방석 등이 마련돼 있다. 일라이트 세라믹을 일라이트 호스로 엮은 온열안락의자의 경우, 푹신한 일라이트 매트를 사용해 원하는 부위를 밀착해 온찜질이 가능하다. 100% 일라이트로 제작된 세라믹을 사용했기 때문에 원적외선 효과를 증진시킨다고. 

▲ 일라이트 돔사우나

또한 일라이트 돔사우나의 경우 왼적외선·음이온·피톤치드 방사효과를 통해 산림에서 사우나하는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돔사우나는 온수보일러를 통해 일라이트의 원적외선 발열을 최대화하고, 머리를 제외한 전신을 돔 안에서 찜질해 심부체온을 1.7℃ 높여 온열·찜질 효과를 나타낸다. 이미경 점장은 “체온 1℃를 높이면 면역력이 5배가 상승한다”며 “36.5℃이하로 체온이 떨어질 경우 면역력이 하락해 암세포 발생률이 높아진다”고 말했다. 이어 “온열요법은 신경이나 근육의 피로를 덜어준다”며 “혈액순환을 개선시키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성인병, 관절염, 신경통, 근육통,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아침·저녁으로 소독 및 청소 

이미경 점장은 수목토를 운영하면서 ‘청결’을 가장 중시하고 있다. 체험을 중심으로 건강힐링라운지를 운영하다 보니, 아침·저녁으로 청소를 신경써서 하고 있다고. 그는 “쾌적한 곳에서 체험을 할 수 있게끔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체온 1℃ 올려 다 같이 건강한 생활을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 홍성 출신의 이미경 점장은 지난달 수목토의 문을 열었다. 부모님의 체험 후기로 직접 수목토 가구를 접하면서 당진점을 오픈하게 됐다고. 이미경 점장은 “많은 분들이 부담갖지 말고 편안하게 일라이트를 체험하고 가셨으면 한다”며 “당진시민들에게 일라이트의 장점을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운영시간: 오전 10시~오후 8시(휴무 미정)
■위치: 무수동로 83 성원빌딩 4층 (해나루정육식당 건물, 당진문예의전당 맞은편)
■문의: 358-6400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