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19.03.08 19:28
  • 호수 1247

>> 합덕청소년문화의집 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체험 참가자 모집

합덕청소년문화의집에서 오는 6월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실시하는 상반기 토요체험 참가자를 모집한다. 

‘2019 나를 찾아가는 토요일’을 주제로 한 이번 토요체험은 DIY가구와 방송댄스, 3D펜 체험, 창의블록, 종합공예, 요리체험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오전 10시에서 12시 혹은 오후 2시에서 4시까지 진행되며 지역 내 초·중·고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다. 

 

3.1절 기념하며 댄스 공연

합덕청소년문화의집 방송댄스 동아리 비글즈가 3.1절 100주년을 기념하며 공연을 펼쳐 눈길을 이끌었다. 이번 공연은 비글즈만의 새로운 안무를 만들자는 목표로 지난달부터 단원들이 직접 안무를 창작하고 연습을 이어왔다. 

비글즈는 3.1절 하루 전날인 지난달 28일 합덕청소년문화의집을 이용하는 청소년과 대건노인대학 어르신, 징검다리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대상으로 총3회에 걸쳐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국기 게양 방법과 3.1절에 대해 알리는 거리 캠페인을 실시하기도 했다. 행사에 참여한 정유림 단원은 “청소년들에게 3.1절의 의미를 알릴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비글즈 신입 단원을 모집 중에 있다. 

 

겨울방학 특별체험 종료 

합덕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지난 1월부터 2월까지 총 두 달 동안 운영된 겨울방학 특별체험이 종료됐다. 이번 체험에서는 토탈공예와 레진아트, 씨아트가 운영돼 청소년들은 미니거울과 열쇠고리, LED 무드등, 휴대용 스틱비누, 분모자당면 떡볶이 등의 다양한 용품과 음식을 만들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성혜성 학생은 “유튜브를 보며 평소 먹고 싶다고 느꼈던 음식을 직접 만들어 먹으니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다. 
■문의 : 363-0387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