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돈가스 특집
옛날돈가스부터 카레돈가스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툼한 고기 바삭하게 튀겨
다양한 소스와 함께 즐기는 돈가스

돼지고기를 튀겨 다양한 소스와 함께 즐기는 돈가스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다. 짙은 갈색의 데미그라스 소스를 뿌려 먹는 옛날돈가스부터 쫀득한 치즈를 넣은 치즈돈가스, 고구마무스를 더한 고구마치즈돈가스는 물론, 카레소스를 뿌려먹는 카레돈가스까지 돈가스의 변신은 무궁무진하다.

뿐만 아니라 돼지고기 대신 생선살을 튀긴 생선가스나 치킨가스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돈가스를 전문으로 하는 레스토랑부터 다양한 돈가스를 한꺼번에 맛볼 수 있는 돈가스 뷔페, 그리고 프랜차이즈와 분식집까지 어디에서든 쉽게 돈가스를 맛볼 수 있다. 이번 호에서는 지역에서 이름난 돈가스 맛집을 엮어 함께 소개한다.

읍내동 포크테이블
손수 만든 푸짐한 돈가스로 이름 난 읍내동 포크테이블은 두툼한 고기를 튀겨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돈가스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감자·양파는 물론 호박과 병아리콩까지 다양한 채소를 넣은 카레를 뿌려 먹는 카레돈가스는 포크테이블의 인기메뉴다. 독특한 그릇에 정갈하게 담아내는 비빔밥과 푸짐한 양의 파스타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직접 담근 잘 익은 깍두기가 느끼함을 잡아준다. 뿐만 아니라 이곳에서는 음료와 커피, 차를 셀프로 마음껏 먹을 수 있다. 
■전화: 355-3888
■주소: 당진시 당진중앙1로 79

채운동 솔향

편안한 분위기의 통나무집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솔향에서도 맛있는 돈가스를 맛볼 수 있다. 특히 점심에는 런치정식(돈가스+생선가스+새우튀김)이 추천할 만 하다. 직접 끓인 스프와 상큼한 샐러드, 식전빵이 제공되며, 새콤한 무절임과 양배추절임이 곁들여 나온다. 식사 후에는 커피와 차, 음료를 제공한다. 행정동 일대의 풍경을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 좋은 솔향은 최근 산책길을 정비해 식사도 하고, 산책도 하면서 식사시간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전화: 355-9878
■주소: 당진시 원행정길 110-17

시곡동 푸릴리 돈가스 뷔페

시곡동에 위치한 푸릴리에서는 8000원의 가격으로 돈가스와 생선가스, 치킨가스는 물론이고 함박스테이크와 스파게티, 스프와 샐러드까지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취향에 따라 밥과 함께 먹어도 좋고, 빵에 넣어 샌드위치나 햄버거를 만들어 먹기도 한다.
■전화: 357-7124
■주소: 당진시 서해로 6275

원당동 홍익돈까스   

원당동에 자리잡은 홍익돈가스에서는 여러 요리를 접목한 돈가스가 마련돼 있다. 기본적인 돈가스 정식을 비롯해 매운 맛으로 느끼함을 잡은 매운 소스도 좋고, 둘이 먹어도 배부를 정도의 왕돈가스도 인기 있는 메뉴다. 이밖에 크림돈가스와 스노우철판돈가스, 김치치즈롤까스, 치즈롤까스 등 다양한 돈가스 메뉴가 준비돼 있으며, 우동과 파스타도 함께 먹을 수 있다.
■전화: 357-7787
■주소: 당진시 원당로 41

대덕동 우리콩손두부

부드러운 두부와 함께 튀겨낸 우리콩손두부의 두부돈가스도 특별하다. 이곳의 두부돈가스는 직접 고기를 두들겨 널찍하게 편 후 부드러운 생두부를 사이에 넣어 빵가루를 입혀 바삭하게 튀겨낸다. 고소하고 부드러운 두부가 들어 있어 소화에 좋고, 달콤짭쪼름한 소스가 입맛을 당긴다. 이곳에서는 청국장·순두부찌게를 비롯해 다양한 두부요리를 맛볼 수 있다.
■전화: 357-6533
■주소: 당진시 대덕1로1길 19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