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신설상가] 합덕읍 운산리 강카페 강지훈 대표
모던한 감성의 카페에서 힐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커피와 음료,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강카페가 합덕읍 운산리에 새롭게 자리 잡았다.

강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강지훈 대표는 합덕읍 운산리에서 태어나 성장했다. 합덕초, 서야중·고를 졸업한 그는 서울에서 대학을 졸업한 뒤 고향으로 내려왔다. 평소 외식업계에 관심이 많아 외식공모전에 참가하고, 마케팅 동아리 활동을 해왔던 그는 고향에서 꿈을 펼치고자 했다.

강 대표는 “외식업에서 가장 쉽게 접근가능한 게 음료인데다 합덕읍내카페가 많지 않은 것에 안타까움을 느꼈다”며 “1년 간 상권을 파악하며 카페 창업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강 대표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는 강카페는 지역민들이 편안히 쉬다 갈 수 있는 카페를 지향한다. 그는 “지역민들을 상대로 하는 카페다 보니 메뉴도 저렴한 가격으로 구성했고, 사람들이 카페에서 편히 쉴 수 있도록 의자와 쇼파 등 자리에 각별히 신경을 썼다”고 전했다.

강카페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커피와 음료,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그 중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강’s 프라치노는 자바칩프라치노 위에 직접 만든 휘핑크림과 오레오, 롤리폴리 과자를 얹은 메뉴로,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다. 또한 수제청으로 담근 에이드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 메뉴인데, 특히 백향과에이드가 인기가 좋다고.

이곳에서는 디저트 메뉴로 여러 종류의 케이크를 만나볼 수 있다. 그는 “카페를 준비하면서 커피와 음료뿐 아니라 디저트 구성에도 욕심을 냈다”며 “케이크 메뉴 중 크레이프케이크와 제리치즈케이크, 오레오치즈케이크가 손님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덧붙였다. 

“청소년을 비롯한 청·장년층에 맞춘 메뉴들이 많이 준비돼 있어요. 앞으로도 다양한 메뉴들을 개발할 예정이며, 어르신들을 위한 메뉴를 개발해 카페 고객 연령층의 폭을 넓혀나갈 것입니다. 강카페가 멀리서도 찾아오고 싶은 카페가 됐으면 좋겠어요.” 

 

■운영시간 : 오전 10시~오후 10시
■가격 : 아메리카노 (HOT)3000원·(ICE)3500원, 밀크/초코쉐이크 5500원, 강‘s 프라치노 6000원, 백향과에이드 4500원, 크레이프케이크 5500원, 제리치즈케이크 6000원, 오레오치즈케이크 5500원
■위치 : 합덕시장로 185 2층 (약손약국 2층)
■문의 : 010-9931-2736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